교육 업종 'K'사 제안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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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현 마케터
2025-11-05

조회수 :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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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500만원 - 1,000만원
마케팅 KPI
자사에서 모집하는 과목 3분야에 대한 DB유입
잠재고객
전체

20~2425~2930~3435~3940~4445~49
광고 집행기간
1년 이하
브랜드 런칭 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네이버 기준 PC 1,260회, 모바일 890회 정도의 검색쿼리량
개요
파워링크, 메타, 구글, 바이럴 매체로의 미디어믹스 전량을 통한 DB유입 최대화 제안
집행내용
교육업종 'K'사 제안사례>
타사 대비 검색쿼리량이 현저히 저조했던 자사.

자사는 이전 언론보도, 블로그운영 등으로 마케팅 전략에 힘썼으나, 전환 성과가 저조하였음

자사에서 교육하고 있는 3가지 분야의 과정에서 DB유입을 하여야 하는 상황.

따라서, 경쟁사의 현황을 통해, 미디어믹스 전략을 제안하고자함.

경쟁사는 해당 영역에 관심을 보이는 타겟들이 특정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로 기본적인 브랜딩을 하고있음 따라서, 입찰경쟁이 상대적으로 덜 하면서,
검색쿼리량이 많은 키워드를 발굴하고, 경쟁사 대비 후킹성있는 확장소재를 활용하여 파워링크 광고 집행을 제안.

또한, 타겟 세그먼트 구성할때, 관심사 설정이 가능한 메타광고에서 시즌성, 후킹성있는 배너광고를 통해,
DB유입을 시키고자 하였음 따라서, DB유입에 효과적인 잠재고객캠페인을 집행하고자 하였음

네이버 CPC광고의 경우, 그 입찰경쟁도가 높고 단가가 비싸서, 막대한 예산이 들어가는데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글애즈는 CPC단가가 저렴한 키워드를 발굴해낼 수 있다는 매체 특성이 있음

또한, 해당 영역에서 니즈가 있는 타겟들은 구글 검색엔진을 다수 이용하며, 구글애즈의 경우,
앞서나온 매체보다 보다 더 정교한 타겟 세그먼트 구성이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어, 병행하여 집행할 것을 제안

마지막으로, 자사가 운영중이었던 블로그를 활용한 파워콘텐츠 광고와
주기적인 기자단 작업을 통하여, 각 과정의 DB모집이 완료되더라도, 브랜딩을 통해 타겟들이 브랜드를 기억하고,
꾸준히 찾을 수 있도록 바이럴 작업 병행할 것을 제안함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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