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 밀키트 브랜드 'G'사 광고 성과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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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택 마케터
2025-11-11
조회수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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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5,000만원 이상
마케팅 KPI
월 평균 ROAS 360%
잠재고객
전체
15~1920~2425~2930~3435~3940~4445~4950세 이상
광고 집행기간
1년 이상
브랜드 런칭 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Established Brand (기존 브랜드)
집행 전
월 평균 ROAS 180%
집행 후
월 평균 ROAS 420%
개요
프로모션 및 CRM 활용으로 리타겟팅 구매전환율 극대화
집행내용
목표: 월 평균 ROAS 360% 달성
상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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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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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고객층: 1~2인 가구, 직장인, 홈쿠킹 관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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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기반 타겟팅: 온라인 요리 콘텐츠 시청자, 배달앱 이용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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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채널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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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국밥 밀키트’, ‘간편 국밥’ 등 구매 의도 키워드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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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광고: Instagram·TikTok 숏폼 영상, 레시피 영상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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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겟팅 광고: 방문자, 장바구니 미결제 고객 대상 재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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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소재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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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리 5분 완성’, ‘집에서 즐기는 정통 국밥’ 등 효용 중심 메시지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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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조리 컷 + 완성 음식 이미지로 구매 전환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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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고객 LTV 증가 및 매출 안정화
상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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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 구독 및 번들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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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주 단위 배송 정기구독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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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밥 종류별 번들 구성으로 추가 구매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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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이벤트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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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별 국밥 신메뉴 출시, 구매 고객 대상 쿠폰/할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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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구매 할인’, ‘재구매 할인’ 전략 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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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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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이력 기반 타겟 메시지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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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채널, 뉴스레터 등으로 신제품/프로모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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