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업종 업종 'E'사 퍼포먼스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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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현 마케터
2025-11-18
조회수 :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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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100만원 미만
마케팅 KPI
브랜딩 및 매출액 증대
잠재고객
전체
25~2930~3435~3940~4445~4950세 이상
광고 집행기간
6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 기간
6개월 미만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모바일 기준 20회
집행 전
파워링크 캠페인 클릭율 0.98%, ROAS 17.31% 등 캠페인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음
집행 후
광고 집행 후, 클릭율 2.05%, ROAS 149%대로 성과개선
개요
목적에 따른 캠페인 및 그룹 분리, 확장소재 테스트, 연령/시간대 타겟팅, 도매 소구점 발굴 등을 통해 성과 개선
집행내용
1. 운영 현황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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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 대용량·도매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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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행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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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월 100만 원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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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KPI: 브랜딩 강화, 도매 문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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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남녀 25~60세
2.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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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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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일·시간대별 타겟팅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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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세 미만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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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대별 입찰가 가중치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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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구조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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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별 / 도매 / 벌크 / 자사명으로 캠페인을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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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에 맞는 키워드 노출 구조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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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소재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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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형 서브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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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확장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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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설명 확장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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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 관련 키워드 발굴·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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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 그룹에 집중한 키워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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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 문의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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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선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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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률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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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수익률(ROAS)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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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소재 추가로 광고 반응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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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 관련 키워드 발굴을 통해 대용량 도매 문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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