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지금 써야 하는 이유와 활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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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4-15
조회수 : 5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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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리타겟팅 광고! 하면 생각하는 네이버 GFA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네이버 GFA란?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클릭 시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로
브랜드 인지로 확보와 퍼포먼스를 동시에 노릴 수 있는 광고 유형.
* 배너 광고처럼 시각적으로 노출
* 클릭 / 전환 기반으로 성과 중심 과금
* 예산이 적은 상황에서도 리스크 적고 효율적 운영이 가능!
2. 광고 전략 포인트
(1) 타겟팅은 좁게, 메시지는 직관적으로
* 퍼포먼스 중심이기 때문에 광범위한 노출보단 정교한 타겟팅이 핵심.
ㄴ ex. 장바구니 이탈자, 특정 콘텐츠 관심자 등
* 크리에이티브는 '혜택 중심 + 명확한 CTA'로 설계
EX) 놓치면 끝! 오늘만 15% 할인 쿠폰 지급!
네이버 멤버십 고객이라면 최대 10% 적립!
와 같은 포인트를 살리면 리타겟팅에 효과적이에요.
(2) 랜딩페이지 연동 최적화
* 클릭 후 도착하는 페이지가 전환 최적화되어야 진짜 성과 발생
Tip. 전용 할인 페이지, 리뷰 강조 페이지, 쿠폰 자동적용 페이지 구성 추천
(3) 콘텐츠 광고와 병행 운영
* GFA는 관심 유도 -> 클릭 유입 단계에 강함
-> 하지만 신뢰/공감 구축은 콘텐츠가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병행 운영해야 효과적.
=>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인스타그램 콘텐츠 광고와 함께 운영하면 브랜딩부터 전환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병행하면 좋은 매체 & 전략>
매체 | 병행 이유 | 활용 전략 |
메타(페이스북/인스타) | 콘텐츠 소비 기반 타겟팅 가능 | 리타겟팅 + 스토리/릴스 광고 병행 |
유튜브 영상 광고 | 브랜드 이미지 & 구매 고려 자극 | 검색 광고 유입 전 영상 노출 전략 |
네이버 브랜드 검색 | 브랜드 신뢰 강화 | 디스플레이 노출 후 검색 시 구매 연결 |
오늘은 네이버 GFA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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