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맛집으로 입소문 타고 싶은 분들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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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17

조회수 : 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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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로벌한 인터넷 시대에 '이곳도 저곳도 맛집이다' 라는 내용의
  • 글이 인터넷 상에서 자주 올라오는데요.

  • 인스타만 열어도 맛집! 네이버만 열어도 맛집!
  • 이렇게 맛집이라 입소문 타는 곳이 많은데 왜 우리 가게만 입소문이 나지 않는지 궁금하셨던 분들!
  • 여기 한 번 주목 부탁드립니다.

  • 요즘 같은 인터넷 시대에서는 손님들이 직접 입소문을 퍼트려주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
  • 우리가 다가가 소비자들이 입소문을 '직접' 퍼트리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막상 어떻게 다가가야 할 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제가 몇 가지 꿀팁을 가지고 왔답니다!



1.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하기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이제는 서로의 소통이 필요한 시기


"오늘은 어떤 재료가 신선해서 좋아요." "어떤 메뉴가 가장 맛있으셨나요?"등

다양한 멘트로 주력 메뉴를 추천하고, 반응을 이끌어 내다보면

자연스럽게 소비자들과의 소통 뿐만 아니라, 알고리즘을 통해 주변인들에게도

우리 매장을 알릴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모집하기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맛집을 찾기 위해 검색엔진을 사용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방문자들의 후기를 토대로 

맛집을 선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 체험단을 운영하게 되면, 직접 소비자들이 

해당 음식을 먹어보고 후기를 남기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 있는 후기글로 더 많은 손님들을 끌어올 수 있어요.


특히 막 개업한 신업장과 오래된 노포 감성의 매장에는 

더욱 효과적으로 성과를 보일 수 있어요!




맛집으로 나아가기 까지의 한 걸음 어떠셨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문의하실 내용이 있다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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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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