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에 비해 저조한 전환, 문제는 '이것'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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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4-24

조회수 :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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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노출과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없는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이런 상황, 왜 자주 생길까요?
보통 광고와 실제 랜딩페이지, 제품, 구매 구조 사이의 연결 고리가 약할 때 생깁니다.

만약 그런 상황이라면 현 상황을 체크해보세요.
유형원인 설명
검색어-랜딩 불일치

광고 키워드는 '수영복 추천'인데 랜딩은 전체 상품 리스트로 연결.

랜딩 동선 미흡클릭 후 진짜 사고 싶은 제품까지 가는 길이 너무 멈.
구매유도 요소 부족

가격 정보 없음, 혜택 없음, 후기 없음, 설득 요소 없음

경쟁상품과 비교 약점클릭한 뒤 경쟁사랑 비교했을 때 매력도 부족
구매 의사 타이밍 미스지금은 정보 탐색 단계인데, 바로 구매 유도만 있음

2. 개선하는 방법 (ex. 의류브랜드)
(1) 검색어에 맞는 '랜딩 일치'
* 구체 키워드일수록 맞춤형 랜딩 필요
ex. 하이웨스트 검색 -> 해당 카테고리 또는 제품으로 바로 연결 
* 검색 키워드 별로 UTM or 전용 페이지 세팅 추천 

(2) 첫 화면에서 '신뢰성' 느낌 
* 주요 USP 강조 
* 후기 / 리뷰 / 시각화, 실착 이미지 바로 노출
* 상품 비교표, 혜택 뱃지 활용 -> 설득력 강화

(3) 타겟별로 동선 세분화
* 관심 많은 사용자에게는 스타일 추천
* 구매 의사 높은 사용자에게는 가격/후기/혜택 중심 페이지

+ 랜딩페이지 컨디션 개선
* 광고를 보고 들어왔으나 랜딩페이지 컨디션이 별로면 구매 욕구 떨어짐.
* 구매하러 가기까지의 클릭이 많으면 구매 욕구 떨어짐.
* 간편회원가입 서비스 없으면 구매 확률 떨어짐.

=> 랜딩페이지의 컨디션에 따라 전환이 달라짐.

오늘은 클릭에 비해 저조한 전환에 대한 개선방안을 말씀드렸습니다.
네이버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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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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