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의 끝판왕★브랜드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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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10

조회수 : 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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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광고의 끝판왕★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가 필요한 이유와 특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브랜드 검색광고가 필요한 이유 2가지를  말씀드릴게요! 


브랜드 검색광고 필요한 이유

1번째 이유

브랜드 어필을 위해서 라고해요! 

상품 별로 다양한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활용이 가능해요! 


2번째 이유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광고 소재에 따라 세분화된 URL 링크를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하답니다:)


다음으로는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을 말씀드릴게요!


브랜드 검색광고 특징

첫 번째 특징은  네이버 포털에 키워드 검색 시, 가장 최상단의 광고 구좌인데요!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와 관련 최신 정보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이 가능하답니다.

이로 인해 온라인에서 효과적인 브랜딩의 도구이면서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이랍니다.



두 번째 특징은 단독 노출인데요.

네이버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에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이 된답니다. 


여기까지가 브랜드 검색광고가 필요한 이유와 특징이었는데요! 


광고를 세팅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재 이미지나 영상 키워드를 어떤 식으로 추가되어야 하는지 담당자를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에 따라 

광고의 효율이 올라간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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