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광고, 어떤 소재로 접근할까? 효과적인 8가지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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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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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크림 광고, 어떤 소재로 접근할까? 효과적인 8가지 방향

따뜻한 계절이 다가오면 선크림 광고도 활발해집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이야기'로 풀어내느냐에 따라 소비자 반응은 달라지는데요. 아래는 선크림 광고에 자주 쓰이는 대표적인 8가지 소재 방향입니다.


1. 기능 강조형
자외선 차단력, 지속력, 워터프루프 등 제품 성능을 강조하는 방식
예: "12시간 자외선 완벽 차단"


2. 감성 공감형
가족, 어린 시절, 피부 걱정 등 감정에 호소하는 스토리텔링 중심
예: "아이 피부도 걱정 없는 순한 선크림"


3. 비포·애프터 비교형
사용 전후 차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효과 중심 표현
예: "바르기만 했을 뿐인데… 확 달라진 피부"


4. 건강·피부과학형
피부 노화 예방, 색소침착 방지 등 과학적 설명 중심
예: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


5. 라이프스타일 밀착형
일상 속 활용 장면(여행, 운동 등)을 보여주는 생활형 구성
예: "한여름 라운딩에도 무너지지 않는 선케어"


6. 성분 강조형
논나노, 무기자차, 자연 유래 등 성분의 안전성을 내세움
예: "온 가족이 안심하고 바르는 그린등급 선크림"


7. 비주얼 트렌디형
감각적인 패키지, 컬러, 질감 중심의 감성 연출
예: "파우치 속 여름 감성을 담다"


8. 밈/유머 기반형
밈, 패러디, 유머를 활용해 SNS에서 주목받는 구성
예: "올여름 너도 타버릴래?"


다가오는 여름, 선크림 광고를 준비하고 계신 업체분들은 주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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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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