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운영] 광고소재 제작 TIP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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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5-15

조회수 : 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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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현아 입니다!

여러분! 광고 이미지 하나로 전환율이 달라진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단순한 시각 자료가 아니라 '클릭을 유도하고', '관심을 사로잡는' 핵심 콘텐츠가 바로 광고 이미지입니다. 

광고이미지를 만들 때 알면 좋을 TIP 5개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광고이미지 TIP 대방출!!!!>

1. 첫 3초 안에 시선을 잡아라

사람들은 광고를 보며 멈추지 않습니다. 

빠르게 스크롤하는 SNS 환경에서는 첫 3초가 매우 중요합니다. 강렬한 비주얼, 궁금증을 자아내는 문구, 대비가 강한 색상을 활용해 첫눈에 눈에 띄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image.png

2. 핵심 메시지는 간결하게

광고 이미지에 너무 많은 텍스트를 넣으면 오히려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가장 중요한 문구만, 최대한 간결하게 넣어주세요!

예시)

[BAD CASE] “이 제품은 피부에 좋아요. 순하고 자극이 없어요!”

[GOOD CASE] “민감 피부용, 무자극!”

3. 컬러는 브랜드 톤에 맞게

이미지에 사용하는 색상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통일감을 줘야 신뢰감을 줍니다. 브랜드 컬러를 기반으로 포인트 색상만 강조해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보세요.

참고) 브랜드 컬러마케팅

4. 사용자 시점(리얼 후기) 강조

요즘 소비자들은 '진짜 경험'에 민감합니다. 실제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진이나, 후기를 시각화한 이미지는 신뢰를 끌어올립니다. 

리얼한 생활 밀착형 이미지가 훨씬 잘 먹힙니다! 광고의 후기성 소재 같은 거죠!

5. A/B 테스트는 필수

두 가지 이상의 디자인 버전을 만들어 A/B 테스트를 돌려보시고 클릭률, 전환율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이미지를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해요!

image.png


3번에서 참고로 말씀드린 '컬러마케팅' 은 다음 편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소재 제작 전 기획단계가 가장 고민이신 분이 많으실 텐데요. 

기획 시에 위 5가지 사항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최근 광고 트렌드 타사 소재들의 모니터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 꼭 잊지 마세요!


*1:1 상담문의 

02-6049-4491/010-8726-9267/dlgus1215@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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