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컬러마케팅에 대해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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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5-18

조회수 :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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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현아 프로 입니다 :)

오늘은 브랜드나 제품을 알리는 데 있어 큰 영향력을 가진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우리는 무언가를 볼 때, '색'을 통해 느끼는 감정과 인상이 굉장히 큽니다. 
단 90초 만에 어떤 제품에 대한 첫인상이 결정되는데, 그중 60~90%는 색상에 의해 좌우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죠.

그렇다면 브랜드나 마케터가 어떤 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소비자의 반응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뜻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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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마케팅은 기업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형성하고, 경쟁제품으로부터 차별점을 만들 수 있으며 시각적인 요소가 긍정적인 효과를 내 구매욕구를 만드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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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브랜드 컬러 4컬러인 초록, 노랑, 빨강, 파랑 을 잘 쓰고 있는 브랜드의 예시를 한번 알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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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카콜라의 빨간색: 강렬한 빨간색으로 열정, 에너지, 갈증 해소의 느낌을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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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의 녹색: 친환경 이미지와 휴식의 분위기를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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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의 노란색 : 밝고 긍적적인 느낌을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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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카리스웨트의 파란색 : 호불호가 적고 깨끗하고 청량한 분위기, 신뢰감있는 색의 느낌을 전달


이러한 브랜드 컬러는

먼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나 이미지에 적합한 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개성을 연구하고 어울린는 컬러를 선정 후 유지하는 것이 첫째이며, 두 번째로는 컬러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제품의 특성과 결합하여 좀 더 차별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초록색하먄 떠오르는 숲 속 이미지 라는 컬러의 스토리와 비건화장품이라는 제품의 특성을 결합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좀 더 색다른 내용을 다뤄보기 위해 컬러마케팅이라는 소재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자식의 브랜드에게 맞는 색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색이 가진 의미를 활용하여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접근으로 다가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 방향성을 아직 정하지 못하신 분들! 편하게 문의주시면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

따뜻하고 좋은 5월의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문의

이현아프로/02-6049-4491/dlgus1215@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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