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 그게 그렇게 중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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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17

조회수 : 7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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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광고 컨설팅 6팀 강윤혜입니다.



색깔이 시장을 지배한다! 컬러 마케팅 소개 및 사례 1탄 빨강(Red), 파랑(Blue), 노랑(Yellow) :: 루이스의 꿈많은  블로그



올해의 색, 퍼스널 컬러 진단,컬러 증명사진 등 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만의 고유의 색을 찾아 개성을 뽐내고 싶은 마음일 겁니다.


개인이 색에 관심을 갖기 이전부터 기업은 색에 많은 정성을 쏟았습니다.






왜 그럴까요?


인지 심리학에 따르면 눈에 비친 모든 정보 가운데 최대 90%가 뇌에 도달하기 전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유의미한 정보에만 집중하고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Perception free icon



색으로 소비자의 직관을 이끌어 단숨에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글자로 적혀 있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은 쉽게 인지, 연상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 보면 특별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엄청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컬러마케팅의 중요성과 브랜드 전략, 기업사례




색깔을 통한 강렬한 시각적 효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색과 제품/서비스를 결합하여 특별한/차별적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색을 보고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4개의 브랜드가 머리 속에 있을겁니다.




이것이 바로 컬러 마케팅의 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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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즈



지속가능한 포장재




팸플릿, 굿즈


등 다양하게 색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1.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상승

2. 기업의 정체성 형성

3. 경쟁 제품, 서비스와의 차별화

4. 상품 , 서비스 구매 욕구 증가 


효과를 얻었습니다.



지금까지 컬러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의 제품/서비스, 방향성을 설명할 수 있는 색을 찾아보세요.

그 색을 활용하여 브랜딩, 마케팅을 한다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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