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만들 때 모바일에서 잘 보이는 폰트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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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17

조회수 : 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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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를 공들여 만들었는데 막상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모바일에서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에 잘 띄기 위해서
텍스트만 게시 ❌
이미지로 가독성 높히기 ✅




그래서 모바일에서 폰트의 가독성을 높이는 카드뉴스 만드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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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에는 하나 혹은 두 가지의 폰트만 사용해주시는 게 좋아요. 
강조하고 싶은 영역은 다른 컬러볼드 혹은 를 주시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폰트를 달리해서 강조하고 싶더라도 최대 3가지까지만 사용해주세요.




손으로 쓴 것같은 디자인이나 화려한 느낌의 폰트들은 타이틀에만내용에는 고딕체와 명조체만 사용해주세요. 가독성을 위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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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딕체전문적인 정보전달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명조체감성적인 이야기 전달에 사용하시면 좋고요.




저는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를 제작합니다. 캔버스 치수를 25cm X 25cm로 설정하는데요. png로 추출하면 945px X 945px로 출력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열화현상도 없고 화질이 흐려지지도 않게 깔끔하게 나온답니다.




그렇게 캔버스를 설정했을 때 어느 정도 크기의 폰트가 적당한가에 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해요. 저는 무료 폰트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카드뉴스를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폰트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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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 주아체는 타이틀 60pt, 내용 40pt를 권장합니다. 최소 28pt보다는 크게 설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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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 한나체는 타이틀 60pt, 내용 40pt를 권장합니다. 최소 28pt보다는 크게 설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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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 도현체는 타이틀 54pt, 내용 38pt를 권장합니다. 최소 24pt보다는 크게 설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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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야체는 타이틀 72pt, 내용 48pt를 권장합니다. 최소 32pt보다는 크게 설정해주세요.




위처럼 배달의 민족, 야놀자 폰트들은 즐길 거리, 가볍지만 가독성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 때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특히 배달의 민족 도현체는 이 중에서도 가장 깔끔하고 무난하게 활용하기 좋았고, 통통 튀는 내용 안에서 야놀자 야체가 활용하기 좋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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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서 제공하는 NOTO체는 타이틀 54pt, 내용 40pt를 권장합니다. 최소 26pt보다는 크게 설정해주세요. 




감성적인 카드뉴스를 작성하고 싶지만, 명조체가 메세지 혹은 무드와 맞진 않을 때, NOTO체 만큼 깔끔하게 활용하기 좋은 폰트도 없는 것 같아요! 앞서 소개한 폰트들 중 가장 많이 사용했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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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출판인회에서 제공하는 Kopub체는 타이틀 60pt, 내용 40pt를 권장합니다. 최소 28pt보다는 크게 설정해주세요.




마케터 현직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무료 폰트를 소개했는데요.
9장이 넘어가면 모바일에서 소비할 때 독자들이 지겨워하는 경향이 있어서 더 많은 종류를 담지 못했습니다. 그럼, 만드는 사람도 읽는 사람도 모두가 즐거운 카드뉴스를 만드시길 바래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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