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설치를 해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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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17

조회수 : 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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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거나 자신의 사업을 광고하기 위해 공부를 한 광고주 분들이라면 GA, (GOOGLEANALYTICS)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GA는 네이버의 프리미엄 로그분석과 같이 고객들이 자사에서 얼마나 구매를 했는지 어떤 액션을 취했는지를 알 수 있는 분석 툴입니다.


우선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이유로 GA는 모든 매체의 데이터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네이버광고, 메타 광고, 배너 광고 등 다양한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면 이러한 데이터들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분석을 해야하지만 한매체 한매체 뜯어보다보면 이 흐름을 알 수 가 없습니다.


그럴 때 GA를 활용한다면 보다 손쉽게 알 수 가 있습니다.


또한 전환기여일이 다릅니다. 네이버 보고서는 30분이내 구매한 고객을 직접전환으로 보고 15일 이내의 구매는 간접구매로 표기됩니다.


페이스북은 7일 이내 구글애즈 30일 이내 등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GA는 캠페인 기간에 따라 조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한 고객이 인스타에서 자사의 상품광고를 본 후 1주일이 지난 후에 구매를 했다면 이 데이터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저희의 광고는 효과가 없는걸까요??


다른 예로는 여러 고객이 인스타의 광고를 본 후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럴경우 네이버의 전환값은 높으나 인스타의 전환값은 0으로 표기됩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광고는 효율이 없는 광고인가요??


이러한 광고의 흐름을 알고 어디를 거쳐왓는지 어떤 매체가 가장 전환으로 이루워지는지를 파악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광고운영이 가능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GA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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