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광고' 시작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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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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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티브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다양한 미디어 속에서 배너광고와 같이 광고성 콘텐츠로 노출되는 것이 아닌

정보성 콘텐츠로 위장해 노출되는 광고,

이게 바로 네이티브광고입니다!


네이티브광고는 최근들어 고객들에게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네이티브광고에 노출된 유저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광고가 아니다'라고 인지한 유저가 절반이 넘는 52%에 달했다고 합니다.

즉, 콘텐츠에 대해 자연스럽게 정보로 인식을 하게 되고 브랜드 인지에 큰 도움이 되는거죠.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란 'Z세대'에 속하는, 온라인의 주된 연령층인 젊은 소비계층을 중심으로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의 인기가 시들고 젊은 감각의 네이티브광고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마치 광고가 아닌 것처럼 온라인상의 다른 콘텐츠와 어우러져 있어 웹사이트 이용자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은 줄이면서도

실질적인 광고 효과는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Z세대 소비자들은 콘텐츠와 무관한 내용으로 따로 떨어져 존재하는 이질적인 배너광고보다는

콘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섞여있는 네이티브 광고를 친근하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앞선 세대들에 비해 매우 강하다는 뜻입니다.


네이티브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선,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내야합니다.

네이티브 광고를 보는 고객이 관련내용에 공감을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광고의 성패가 달려있는거죠.


광고가 정보로 위장하여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것 까지는 가능하지만,

광고를 본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선, 치밀한 사전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공감을 이끌어낸다면 고객스스로 SNS 등을 통해 공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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