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초보 탈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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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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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입니다


여러분은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구매까지 이루어지나요?
제품, 목적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필요한 제품에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한 뒤 정보를 찾고 구매를 하는데요.


오늘은 광고 중에서도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주로 사용하는 여섯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워링크광고

유저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상단/하단에 노출되는 텍스트형 광고

-가장 대표적인 '키워드 기반'광고

-클릭당 비용(CPC) 발생

-빠른 세팅과 유연한 키워드 조정 가능


2)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상품 이미지,가격, 후기 등과 함께 노출되는 제품 광고

-이미지 기반 광고로 상품의 직관적 비교 유도

-리뷰, 평점, 가격이 함께 노출되어 구매 유도력이 높음

-스마트스토어 연동 시 전환률 우수


3) 파워콘텐츠광고

검색 시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로 블로그/기사/리뷰 포맷의 광고 콘텐츠 유입을 유도

-브랜드 경험 강조에 유리 (콘텐츠 기반 클릭 유도)

-클릭 시 콘텐츠 이동 > 이후 구매/상담 유도

-실제 기사나 리뷰처럼 보여 신뢰감 상승


4) 플레이스광고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에서 가게 정보에 광고 슬롯을 추가하여 상위 노출시키는 광고

-매장위치, 전화 번호, 영업시간, 리뷰 등과 함께 자연스럽게 노출

-오프라인 방문 유도에 특화

-광고 클릭 시 지도 앱 연동 OR 전화 연결


5)신제품검색광고

출시 초기 브랜드/제품이 '인기 키워드'가 아니어도 노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광고 상품

-낮은 입찰가로 인기 키워드 영역에 노출 가능

-브랜드 없는 신생 제품에 유리

-별도 등록 심사와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필요


6) 브랜드검색광고

특정 브랜드명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전용 영역 광고'

-자사 브랜드 키워드 보호(경쟁사 차단)

-이미지, 영상, 탭 메뉴 구성 가능 > 랜딩 허브처럼 사용 가능

-월 단위 고정 요금제


이렇게 총 여섯 가지의 네이버 검색광고를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목적별로 상품을 나눠 설계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전환, 경험, 인지도, 오프라인 유입까지 풀 퍼널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어떤 게 좋다! 보다는 상황 및 목적에 맞게

적절한 광고를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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