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입니다
여러분은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구매까지 이루어지나요?
제품, 목적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필요한 제품에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한 뒤 정보를 찾고 구매를 하는데요.
오늘은 광고 중에서도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주로 사용하는 여섯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워링크광고
유저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상단/하단에 노출되는 텍스트형 광고
-가장 대표적인 '키워드 기반'광고
-클릭당 비용(CPC) 발생
-빠른 세팅과 유연한 키워드 조정 가능
2)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상품 이미지,가격, 후기 등과 함께 노출되는 제품 광고
-이미지 기반 광고로 상품의 직관적 비교 유도
-리뷰, 평점, 가격이 함께 노출되어 구매 유도력이 높음
-스마트스토어 연동 시 전환률 우수
3) 파워콘텐츠광고
검색 시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로 블로그/기사/리뷰 포맷의 광고 콘텐츠 유입을 유도
-브랜드 경험 강조에 유리 (콘텐츠 기반 클릭 유도)
-클릭 시 콘텐츠 이동 > 이후 구매/상담 유도
-실제 기사나 리뷰처럼 보여 신뢰감 상승
4) 플레이스광고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에서 가게 정보에 광고 슬롯을 추가하여 상위 노출시키는 광고
-매장위치, 전화 번호, 영업시간, 리뷰 등과 함께 자연스럽게 노출
-오프라인 방문 유도에 특화
-광고 클릭 시 지도 앱 연동 OR 전화 연결
5)신제품검색광고
출시 초기 브랜드/제품이 '인기 키워드'가 아니어도 노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광고 상품
-낮은 입찰가로 인기 키워드 영역에 노출 가능
-브랜드 없는 신생 제품에 유리
-별도 등록 심사와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필요
6) 브랜드검색광고
특정 브랜드명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전용 영역 광고'
-자사 브랜드 키워드 보호(경쟁사 차단)
-이미지, 영상, 탭 메뉴 구성 가능 > 랜딩 허브처럼 사용 가능
-월 단위 고정 요금제
이렇게 총 여섯 가지의 네이버 검색광고를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목적별로 상품을 나눠 설계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전환, 경험, 인지도, 오프라인 유입까지 풀 퍼널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어떤 게 좋다! 보다는 상황 및 목적에 맞게
적절한 광고를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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