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핫한 메타광고 소재 만들어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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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완 마케터
2025-07-04

조회수 : 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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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에서 성과가 좋은 소재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겁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며, 마케팅에 정답은 없습니다.

먼저, 메타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메타광고는 "탐색형" 플랫폼입니다.

즉, 관심도와 연령대, 행동 등 정밀 타겟팅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찾아갈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업종과 상황에 맞춰 진행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머신러닝도 활성화 시켜 이용할 수 있기에 네이버와는 다른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메타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최소 예산입니다.
물론 업종마다 천차만별로 모두 다르겠지만 평균적인 수치로 계산하겠습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린 머신러닝을 활성화 시키고 소재별 A/B 테스트까지 하려면
200만원+@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기본적인 조건은 알았으니,
소재의 활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재에서 가장 중요한 건 후킹성입니다.
광고를 하면 자사 제품에 대해 말하고 싶은 것이 많을테고, 또한 표현하고 싶은 것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소재 안에 글을 너무 많이 작성하게 되면 오히려 후킹이 되지 않습니다.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image.png      image.png
출처 : 광고라이브러리

둘 중에 어느것을 더 클릭하고 싶으신가요?

네, 대부분 오른쪽 일것입니다.
이처럼 메타광고 소재는 관심사를 정확히 타겟팅 하여 전환율이 높은 고객을 중심으로
소재의 효율을 올려야 합니다.

+관심사를 알 방법을 모르겠다면 첫 집행을 할 때 넌타겟으로 진행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사몰이라면, 픽셀을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의 행동을 추적해야 합니다.

소재는 다양할수록 좋으며, 효율 소재가 나왔더라도 계속해서 새로운 소재를 발굴해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A/B 테스트를 상시로 진행하며 시즌과 세대에 맞춘 소재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소재는 사진 소재 뿐만 아니라 영상 소재도 있습니다.
영상 소재는 첫 오프닝 3초에 후킹요소를 넣어야 합니다.



네 이렇게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에 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저에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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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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