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치약 클릭률은 이렇게 올려보세요 - 구강관리업종 D사 성과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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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재현 마케터
2025-07-16

조회수 :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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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오늘은 저번 성과사례로 말씀드린,

구강관리업종 D사 집행 간에 생긴 인사이트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보신 분들을 위해 해당 D사의 기본적인 정보 전달드리겠습니다.



■ 광고주정보

- 광고 KPI : ROAS 200% 이상

-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 집행 전 문제점

- 이전 네이버 광고 진행 경험 및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는 상황

- 타 경쟁사에 비해 썸네일 후킹력이 떨어지는 상황


■ 초기 집행 후 개선점

- 유아용 치약 이외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1개월 간 제품들의 효율 측정

- 이 중 유아용 불소/무불소 치약의 전환율이 15-17%,

   성과 높은 제품을 새로운 캠페인 및 광고그룹, 제외키워드 설정

- 평균 CPC 금액을 참고하여 입찰가 설정 후,

   효율적인 캠페인 예산 운용을 위해 1차적으로 예산 설정


===


■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노출량 대비 클릭률에 대한 문제점이 있어,

   1차적으로 클릭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AB테스트 진행 중

   ㄴ 타사 레퍼런스 기반으로 후킹 포인트 발굴 및 기획 진행중



[AB 테스트 진행 중 발생한 인사이트]


1) 썸네일은 [모델+제품]이 아닌 [제품] 위주 진행 권장.

    ㄴ 모델 효과 미비


2) 제품 썸네일 배경을 눈에 띄는 색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유사하게 제작

     ㄴ 하기의 이미지에서 눈에 띄는 썸네일 체크


3) 제품은 단일 제품이 아닌 4-8개 위주의 패키징 상품이 효과적

     ㄴ 상위 제품 중 단일 제품이 2개 업체 밖에 없습니다.


4) 가격 할인 소구

     ㄴ 상세페이지 내 [가격적인 메리트 + 제품에 대한 설득]이 이뤄져야 합니다.



<유아용 치약 상위 노출 현황>




[클릭률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


- 쇼핑검색광고에서 클릭률이 너무 나오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의미없이 많은 노출 수로 인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위험요소 :
의미없는 노출에서 구매와 관련이 없는 유저에게
클릭되었을 때에는 광고비 누수로 연결

방안 :
1) [네이버 검색광고 > 다차원 보고서 > 매체] 데이터 기반으로
     효과적이지 않은 노출 지면을 제외함으로써 노출량 down.

2) 이후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썸네일은
     위의 AB테스트 내용을 기반으로 최적화합니다.
 

<다차원 보고서 위치>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636

카카오톡 ID : rgvd566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빈칸의 답은 마케터페이지에 있습니다.

힌트 : 해야하는 일이지만, 계속 미루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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