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 왜 대세인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7-17

조회수 : 144

댓글 0

런닝화브랜드로살아남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신입 최성락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요즘 핫 한 러닝 브랜드 마케팅 전략입니다.

여러분은 러닝을 하시나요? 저도 요즘 즐겨하는데요 왜 갑자기 인기가 이렇게 생겼는지 궁금해서 제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요즘핫한러닝브랜드new balance, on, hoka, satisfy이 브랜드들의 마케팅 특징으로는 제품홍보 뿐만아니라  그지역 커뮤니티에 브랜드가스며드는 룰루레몬식 마케팅진행중 이라는 건데요. 

여기서 룰루레몬식마케팅이란?


image.png

체험중심의 마케팅 수단을 접목하여 지역 커뮤니티를 강화 시키는것이 그들의 전략입니다. 제품이아닌 문화를 이야기하면서 고객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브랜드를 사랑하게만드는 아주 오래걸리지만 그만큼 확실하고 치밀한 전력이라고 볼수있습니다.

 ', , 커뮤니티클래스'라고불리우는무료강좌를 정기적으로오픈하는데요가수업뿐만아니라필라테스, 꽃꽂이푸드테라피등 잠재적구매자들 을매혹시키는여러커뮤니티이벤트를수시로개최 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되는 구조입니다.

브랜드의 궁극적 목적이 뭘까?

내가 제품의 가격을 높여도 사람들이 여전히 사고싶어 하는 게 브랜드의 목적입니다. 고객으로 하여금 브랜드의 충성심이 높아지고 팬덤이 생겨 입소문을 타고 더욱 번창하는 것

그럼 러닝붐 왜 왔을까?

2025년 건강 웰빙 라이프스타일 등 트렌드와 함께브랜드 들도 기능은 물론 멋지고 이쁜디자인의 운동화등 제품을 사람들로 하여금 사고싶게만들었다 러너급증그에따른미디어노출이많아지면서소비자는'' 나도한번뛰어볼까?' '저신발, 저옷입고뛰어봐야겠다와같은생각이자연스럽게들게됨 결국 브랜드 제품 구매로 까지 이어지고 더아나가 그 브랜드가 나이키 아디다스등 큰 기업 처럼 스포츠 브랜드로 정착.

마케팅으로의 전환 어디에 포커스를 맞출까?

- >> 유명연예인을이용한전통광고에서커뮤니티중심의브랜딩으로이동

-커뮤니티 즉 실제고객들이 참여하여 북클럽 등의 활동참여는 온라인 광고보다 고객들에게 더큰 진정성있음 진정성은 마케팅 효과 극대화

- (,) , 20온라인네이버검색광고메타광고러닝화추천대러닝화 추천등 키워드 기반수요가많음

->>> 릴스, 쇼츠 등 영상컨텐츠의 활용 으로보다 많이 미디어 노출잠재고객 확보 및 신규 고객 유입 활성

시장통계

글로벌러닝화시장규모: 2025 27 4–5% 년에약 195억달러한화로대략조규모, 2034년까지연평균성장예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 특히한국은 디지털 혁신 결합 러닝화 수요증가 중 전세계적 으로유행중

마케팅전략

커뮤니티 기반 이벤트 기획 

) -> 러닝 그룹 런칭 및 운영 런닝강사 초빙 무료강의 브랜드체험커뮤니티구축

온라인전략

sns(,,) , 인스타쇼츠틱톡해시태그챌린지, 최대한미디어에노출많이되게무료체험팝업오픈러닝인플루언서섭외

성과측정

참여율, 재참여율, 제품구매까지이어진사례통계

결론및 cta

커뮤니티중심마케팅 으로단순광고를넘어서장기적충성고객확보

실행: > > 러닝크루및이벤트개최후기등공유입소문브랜드확장

키워드: 러닝브랜드, 러닝클럽, 커뮤니티마케팅, 러닝이벤트

image.png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