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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황준호 AE입니다 :)
요즘 자주 문의 주시는 가구 업종 관련 소재 내용 전달드려보고자 합니다.
가구 시장의 온라인 소비 활성화
è 온라인 광고, 그 중에서도 SNS 광고의 중요성 대두
è 그럼 어떻게 광고를 해야 성과가 날 것인가? 실전 팁 위주로 설명
메타 광고 소재의 특성
è 이미지 중심 / 감성 중심 콘텐츠에 강하다
è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분화된 타겟팅 가능
è 가구 업종은 이미지와 공간감이 중요, B2B 판매의 경우 지역적인 부분도 중요하기에 메타가 최적의 매체가 될 수 있음
가구업종의 특성
è 구매 주기가 길고 관여도가 높음
è 제품 사이즈, 공간, 디자인 취향 등 감성적 선택이 중요
è 단가가 높은 편, 빠르고 직접적인 전환보다는 관심 유도 및 브랜딩 – 유입 – 구매 순으로 전환이 이루어짐
가구업종 메타광고 전략
è 브랜드 인지도 / 감성적인 이미지 / 집 꾸미기 등의 영감을 주는 컨텐츠
- 우리 브랜드는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합니다! 메시지 전달
è 홈페이지 방문 유도 / 카탈로그 / 슬라이드 제품 광고
-인기 상품 5종 / 우리 집에 어울리는 제품 리스트 등
è 전환 유도
-할인 프로모션 / 재고 소진 임박 등의 메시지 부여
가구 업종 메타 소재 전략
è 제품 중심 다이내믹 피드 광고
- 색상·구성·디자인 옵션이 많은 가구는 단일 이미지 광고보다 유저 맞춤형 피드 광고 진행
- 단순 정적 이미지 대비 클릭률 높일 수 있음
* 3~4색 색상 옵션: 그레이, 그린, 베이지, 브라운
* 두 가지 크기의 패키지: 2인용, 3인용
* CTA 문구: “내 공간에 딱 맞는 조합 보기” + 카드 유형 CTA
예를 들면,
1. 유저 A는 그레이 소파에 관심 있음 → 해당 옵션 노출
2. 유저 B는 브라운 3인용 소파를 자주 클릭 → 리타겟팅 메시지 전환
è 숏폼 공간 연출 영상
- 가구는 '실제 공간에서의 사용 모습'이 중요하므로, 짧지만 임팩트 있는 숏폼 영상 활용
- 주목도 상승 및 사이트 체류시간 늘릴 수 있음
-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 ‘흔한 실내 모습’이 아니라, ‘내가 살면 이런 공간이 된다’는 상상을 시켜주는 것! 앞 부분 3~5초 내에 해당 부분 삽입
* 드론 연출로 거실 전체 풍경 보여주기
* 밤과 낮 인테리어 차이 강조
* 강아지/아이 포함 사용 예시
* “우리 집인데?” 자막
포함
è 슬라이드 소재
- 각 슬라이드를 다른 정보나 상황 중심으로 구성해 정보를 단계적으로 설계
- 클릭률 및 전환률 상승 가능
- 첫 이미지는 관심, 중간은 구체적 내용, 마지막은 혜택 메시지. 자연스럽게 클릭 전환까지 유도
슬라이드 구성
1. 전체 이미지 + 타이틀
2. 기능 강조 (예: '탈부착 커버로 관리 쉬움')
3. 구성 옵션 소개 (예: 리클라이너 포함 등)
4. 프로모션 강조 (‘30% 할인 + 무이자 6개월’)
5. CTA 배너 (‘지금 구매하기’)
è 후기성 소재
- 리뷰 수 및 실제 사용 후기 활용하여 신뢰 이끌어냄
- 다른 사람도 썼는데 좋으셨다니까, 나도 고민이 사라지게 만드는 전략
* 사용 후기 5천 건 이상 강조
* 실제 집 사진 + 간략 리뷰 텍스트
* 인플루언서 후기, 카페 후기 캡처 활용
è 리타겟팅 전환 유도 소재
-초기 유입 고객을 다시 설득하는 캠페인
-리타겟팅은 그냥 ‘한 번 더 노출해보자’ 수준이 아닌, 상황과 사람에 따라 메시지를 달리해야 진짜 성과가 나옴
-리타겟팅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
* 장바구니 이탈자: “장바구니에 OO 소파 아직 있어요? 지금 10% 할인 적용 중입니다.”
* 사이트 이탈자: “이 소파 색상 고민중이시죠? 사진 보실래요?”
* 후기 유도: “구매하신 OO 소파 후기 작성하시고 2천원 적립금 받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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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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