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업종 메타 현재 유행하는 소재 방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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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준호 마케터
2025-07-18

조회수 : 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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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황준호 AE입니다 :)

요즘 자주 문의 주시는 가구 업종 관련 소재 내용 전달드려보고자 합니다.


가구업종 메타 현재 유행하는 소재 방출


 가구 시장의 온라인 소비 활성화

è  온라인 광고, 그 중에서도 SNS 광고의 중요성 대두

è  그럼 어떻게 광고를 해야 성과가 날 것인가? 실전 팁 위주로 설명


메타 광고 소재의 특성

è  이미지 중심 / 감성 중심 콘텐츠에 강하다

è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분화된 타겟팅 가능

è  가구 업종은 이미지와 공간감이 중요, B2B 판매의 경우 지역적인 부분도 중요하기에 메타가 최적의 매체가 될 수 있음


 가구업종의 특성

è  구매 주기가 길고 관여도가 높음

è  제품 사이즈, 공간, 디자인 취향 등 감성적 선택이 중요

è  단가가 높은 편, 빠르고 직접적인 전환보다는 관심 유도 및 브랜딩 유입 구매 순으로 전환이 이루어짐


 가구업종 메타광고 전략

è  브랜드 인지도 / 감성적인 이미지 / 집 꾸미기 등의 영감을 주는 컨텐츠

- 우리 브랜드는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합니다! 메시지 전달

è  홈페이지 방문 유도 / 카탈로그 / 슬라이드 제품 광고

-인기 상품 5 / 우리 집에 어울리는 제품 리스트 등

è  전환 유도

-할인 프로모션 / 재고 소진 임박 등의 메시지 부여


가구 업종 메타 소재 전략

è  제품 중심 다이내믹 피드 광고

- 색상·구성·디자인 옵션이 많은 가구는 단일 이미지 광고보다 유저 맞춤형 피드 광고 진행

- 단순 정적 이미지 대비 클릭률 높일 수 있음

* 3~4색 색상 옵션: 그레이, 그린, 베이지, 브라운

* 두 가지 크기의 패키지: 2인용, 3인용

* CTA 문구: “내 공간에 딱 맞는 조합 보기” + 카드 유형 CTA


예를 들면,

1. 유저 A는 그레이 소파에 관심 있음해당 옵션 노출

2. 유저 B는 브라운 3인용 소파를 자주 클릭리타겟팅 메시지 전환

 è  숏폼 공간 연출 영상

- 가구는 '실제 공간에서의 사용 모습'이 중요하므로, 짧지만 임팩트 있는 숏폼 영상 활용

-  주목도 상승 및 사이트 체류시간 늘릴 수 있음

-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흔한 실내 모습이 아니라, ‘내가 살면 이런 공간이 된다는 상상을 시켜주는 것! 앞 부분 3~5초 내에 해당 부분 삽입

* 드론 연출로 거실 전체 풍경 보여주기

* 밤과 낮 인테리어 차이 강조

* 강아지/아이 포함 사용 예시

* “우리 집인데?” 자막 포함


è  슬라이드 소재

- 각 슬라이드를 다른 정보나 상황 중심으로 구성해 정보를 단계적으로 설계

- 클릭률 및 전환률 상승 가능

- 첫 이미지는 관심, 중간은 구체적 내용, 마지막은 혜택 메시지. 자연스럽게 클릭 전환까지 유도

 슬라이드 구성

1. 전체 이미지 + 타이틀

2. 기능 강조 (: '탈부착 커버로 관리 쉬움')

3. 구성 옵션 소개 (: 리클라이너 포함 등)

4. 프로모션 강조 (‘30% 할인 + 무이자 6개월’)

5. CTA 배너 (‘지금 구매하기’)

 

è  후기성 소재

- 리뷰 수 및 실제 사용 후기 활용하여 신뢰 이끌어냄

- 다른 사람도 썼는데 좋으셨다니까, 나도 고민이 사라지게 만드는 전략

 * 사용 후기 5천 건 이상 강조

* 실제 집 사진 + 간략 리뷰 텍스트

* 인플루언서 후기, 카페 후기 캡처 활용


è  리타겟팅 전환 유도 소재

-초기 유입 고객을 다시 설득하는 캠페인

-리타겟팅은 그냥한 번 더 노출해보자수준이 아닌, 상황과 사람에 따라 메시지를 달리해야 진짜 성과가 나옴

-리타겟팅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

* 장바구니 이탈자: “장바구니에 OO 소파 아직 있어요? 지금 10% 할인 적용 중입니다.”

* 사이트 이탈자: “이 소파 색상 고민중이시죠? 사진 보실래요?”

* 후기 유도: “구매하신 OO 소파 후기 작성하시고 2천원 적립금 받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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