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최성락 입니다
자신이 사업자 이거나 사업준비중 이신분 여기좀 주목해주세요! 사업가 로서 사업 성공을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될게 뭘까요?
저는 광고가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자신의 제품이 좋아도 미디어에 노출이 안되고 나와 나의 가족만이 알고 있다면 그제품이 세상에 빛을 볼수있을까요?!
아니겠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 집행은 나의 사업을 번창하기 위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광고중의 가장 기본이 되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 해요
우선, 검색광고를 하면 네이버 구글등과 같은 사이트에서 광고주님께 웹사이트에 검색한 결과에 따른 광고를 사이트 상단에 게시 할 수 있는 권한을 줍니다. 만약 그 광고를 누르면 소비자들은 자사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되는 시스템 입니다
소비자 혹은 잠재적 구매자들이 네이버, 다음,구글 등 검색엔진을 통해서 어떠한 물건이나 관련 단어를 랜덤하게 검색시 효과적으로 광고주님의 웹사이트를 노출시키는 아주 클래식 하지만 사업자라면 누구나가 해야하는 광고 기법입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
오늘은 그 중에서도 한국사람이 가장 많이 쓰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중적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사이트 검색광고 (feat.파워링크)"
이미지출처:네이버
"파워링크" 는 가장 대표적인 검색광고 입니다 .
특징
1.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자사 웹사이트가 바로 노출 되는 광고.
2.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홍보 가능
1) 홍보문구
2) 추가제목/ 추가설명
3) 서브링크/ 이미지형 서브링크
4)플레이스 정보/ 위치정보
5) 블로그 리뷰/ 네이버 예약 전화
6) 계산 / 홍보영상
3. 파워링크 순위 배치
이미지출처:네이버
파워링크를 보시게 되시면 위에 순서대로 밸롭 아식스 나이키 순으로 되어서 노출 되어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상위 포지션에 내 광고가 노출되어야 사람들이 많이 보고 눌러보겠죠?
그렇다면 상위 포지션을 어떻게 차지하냐? 바로 CPC (Cost per click 클릭 한번당 가격) 입찰 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자리 를 입찰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품질지수를 반영하여 순위를 매긴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2편을 봐주세요 (링크)
4. 타겟 설정 가능 (지역, 시간대, 성별, 연령대, 디바이스 등)
파워링크 광고는 타겟을 지역, 시간대, 연령대, 디바이스 등 설정할수있어 특정 지역 특정 시간대에만 노출 되어지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콧털제거기를 예를 들면 이제 30~40 대 남성을 타겟으로 하면 좋을거 같아보이니까 시간대는 퇴근시간인 오후 6시 쯤 부터 해서 20~30 대 남성을 특정 타겟으로 설정하면 좀더 효율적인 파워링크 광고를 할수있답니다.
두번째 "쇼핑검색 광고"
네이버 가격 비교는 대표적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중 하나 인데요
특징
1. 상품 이미지 + 가격 + 설명 + 자사 쇼핑몰명 과 함께 노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자체를 노출하여 클릭시 바로 그 제품 화면 으로 넘어간답니다
2.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 또는 연동된 외부몰도 집행 가능
3. 가격 비교 역시 클릭 기반 과금 CPC 입찰 경쟁 시스템 입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
4.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역시 쇼핑 검색광고 영역에 포함, 마찬가지로 상품 이미지+가격+자사 쇼핑몰명 과 함께 노출 됩니다.
세번째 "브랜드 검색 광고"
이미지출처:네이버
특징
1. 검색창에 특정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상단에 노출되는 대형 그 브랜드만을 위한 비쥬얼 광고 입니다.
2. 상단 전체를 상품 이미지 링크 광고 문구 등으로 구성 가능
3. 정액제 광고 - 노출 기간 그리고 키워드에 따라 과금
4. 브랜드 인지도를 높힐수 있는 확실한 광고
자 오늘은 이렇게 간단히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 그리고 특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렇다면 추천과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최성락 AE 였습니다 혹시 좀더 디테일 하게 궁금하시거나 네이버 검색광고 알고싶은게 있으시면 지체말고 아래 번호 혹은 메일로 연락주시면 24시간 대기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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