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성락 마케터 입니다.
2025년 지금 이시간 에도 계속 실시간으로 이슈가 새로 생기고 변경하며 그에따라 마케터들도 시장에서 돋보이기 위해 그 이슈 키워드를 미리 선점하거나 재빠르게 따라가야 하는데요.
근데
그게 말처럼 쉬운건 아니죠 ㅠ .ㅠ
오늘은 그래서 이슈 키워드를 분석하여 트렌드 선도하는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추천 드리는 키워드 분석 툴은 구글 트렌드 라는 무료 툴 입니다.
구글 트렌드가 좋은점은 특정 시점,지역 에서 얼마나 검색 되었는지를 눈으로 파악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상단에 분석할 검색어를 입력하고 지역 그리고 날짜 등을 기입해 좀더 자세하고 내가 원하는 타겟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예시로 썬크림 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4월23일부터 오늘 현재까지 90일 동안 대한민국에서
얼마나 많이 그리고 어느 날짜에 썬크림이 검색되고 이슈가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트렌드
스케일 0~100 인 y축은 100 에 가까울수록 그기간동안 검색어 인기도 를 나타 냅니다
따라서 6월1일 의 썬크림 키워드 인기도는 100중 95 에 육박하는 걸로 예를 들수 있습니다.
태양이 뜨거워지니 피부를 걱정한 사람들의 썬크림 관심도는 4월 5월 보다 갑자기 급상승한 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X축은 4.23~ 오늘 현재까지의 날짜를 나타냅니다.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에 적용하여 썬크림 마켓을 선점 하는 방법 제안 드립니다.
핵심은 수요가 급증하는 타이밍에 구매자 의도에 맞춘 키워드, 광고
랜딩으로 네이버 시장을 장악하기 입니다.
구글 트렌드로 타이밍 그리고 수요 폭발 시기(6월) 를 분석 하셨다면, 구매 의도가 명확한
즉 유의미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뜻과 같습니다.
따라서 이 타이밍 이전에 키워드 광고를 준비하여 미리 저렴한 클릭단가로 광고 선점.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에 연관 키워드 조회후 기본 키워드 그리고 “여름
썬크림” 등 롱테일 키워드를 분류해 타겟 맞춤으로 설정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캠페인을 구성할때도 예를들면 광고 문구를 6월 7월이 썬크림 키워드 피크 이기 때문에
7월 한정 1+1 이벤트 등 구매자가 혹할 멘트로 구매 유도를 하는것도 추천 드립니다.
"썬크림" 이란 키워드 자체는 너무 경쟁이 심하여 내 제품이 노출 안될수 있으니까 롱테일 키워드 위주로
집중 해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예를 들면 썬크림 추천, 자외선 완전 차단 썬크림 등
정리하자면 구글 트렌드로 키워드 분석을 하면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이 몰리는 시기를 파악 선점 하여
제품 판매 성과와 브랜드 인지도 동시에 확보하는 효과를 볼수있다 입니다.
그리고 키워드 파악후 네이버 검색광고에
롱테일, 의도형 키워드를 선점 그리고 알맞은 광고문구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시장을 선도 궁극적으로
매출 상승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조금더 키워드 분석을 통해 검색광고 성과를 보고 싶은신 광고주님들 주저 말고 [최성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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