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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메타 협력광고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신사, 올리브영과 같은 오픈마켓, 이용해보셨나요?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단순히 한 곳에서만 정보를 탐색하지 않고,
여러 오픈 마켓과 다양한 플랫폼을 오가며
어떤 곳에서 가장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픈 마켓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라면 한 번쯤 고민했을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우리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 내에서 고객 행동 데이터를 어떻게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어떻게 광고 전략을 세울 것인가?’ 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 바로 메타 협력광고입니다!
* 메타 협력광고란? *
메타 협력광고는 브랜드와 리테일러 (오픈마켓)가 협력하여,
리테일러 플랫폼 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메타 플랫폼을 통해 광고할 수 있도록 하는 파트너십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올리브영 앱에 접속한 고객’이나 ‘특정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던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메타를 통해 광고를 보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메타 협력광고 진행방식 *
1. 리테일러의 카탈로그 및 픽셀 권한 부여
리테일러가 상품 카탈로그 정보와 픽셀 데이터를 브랜드에게 제공합니다.
(브랜드가 해당 플랫폼 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일종의 권한을 주는 것)
2. 브랜드 광고 운영
브랜드는 권한을 활용하여 리테일러 플랫폼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타겟팅 및 리타겟팅 광고를 운영합니다.
광고 형식과 설정 방법은 기존의 메타 광고와 유사합니다.
3. 성과 추적 및 최적화
플랫폼의 삽입된 픽셀이 고객 행동 데이터를 메타 대시보드로 전송하고,
브랜드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타 협력광고 이점 *
- 플랫폼 고객 직접 타겟팅
리테일러 플랫폼 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광고를 노출하고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매출 데이터 확보
광고를 통해 발생한 플랫폼 내의 매출 데이터의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을 정확히 측정하고 캠페인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 풀 퍼널 전략 가능
단순히 구매 전환 (로우 퍼널)만을 넘어,
브랜드 인지도 향상, 트래픽 유도 등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 (풀 퍼널)에 걸쳐
협력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략하게 메타 협력광고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오픈 마켓에 입점이 되어 있는 브랜드라면,
메타 협력광고를 진행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메타 협력광고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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