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이커머스 업종에서 한 달 100만원으로 파워링크 광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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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08

조회수 :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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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입니다


오늘은 소규모 이커머스 업종을 운영하고 계시는 광고주분들에게 

월 예산 100만원으로 파워링크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예산 기준으로 일일 예산은 약 3만원 선으로 설정하는 것이 적절하다 판단 됩니다.

클릭당 과금(CPC) 구조인 만큼 키워드 전략과 입찰 구조가 매우 중요합니다.


캠페인은 판매 중인 상품과 목표하는 KPI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크게 브랜드 캠페인비브랜드 캠페인으로 나누는 것이 기본입니다.


브랜드 캠페인은 자사 브랜드명 또는 브랜드 + 제품명 조합으로 구성합니다

예를들어, 저희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를 판매하고 싶다면


'AMPM글로벌 네이버 검색광고', 'AMPM글로벌 구글 디멘드젠' 등으로 세팅할 수 있겠죠?


상대적으로 클릭당 단가가 낮고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운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체 예산에 최소 20%는 투자하시는 게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비브랜드 캠페인은 주력 상품 또는 매출 기여도가 높은 카테고리 중심의 키워드로 구성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여자 여름 블라우스', '무선 미니 선풍기' '천연 디퓨저 선물용'

구매 의도가 명확한 검색어를 선별하고, 이를 중심으로 예산의 60,70%를 집중하도록 세팅합니다.


너무 광범위하거나 탐색 의도가 강한 키워드는 예산 낭비의 우려가 있으니

초기에는 제외하고, 성과 기반으로 점진적으로 테스트하는 방향이 효율적입니다.


광고 소재는 클릭 유도를 위한 명확한 메세지가 중요합니다.

제목에는 상품명과 주요 속성(효능, 혜택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야 하며, 


"오늘 상담하면 상담비 무료", "이번 달 마지막 할인 프로모션"와 같이

설명문에는 배송 혜택, 할인 정보등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유인을 담아야합니다.

또한 확장소재(서브링크, 가격소재, 상품소재 등)를 적극 활용해 전환 기회를 늘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운영 단계에서는 일별 클릭률, 전환율, ROAS 등을 꾸준히 확인하며,

효율이 낮은 키워드는 제외 처리하거나 입찰 닫가를 낮추고,

성과 좋은 키워드는 예산을 집중하는 방식으로

최적화 진행합니다.


특히 소재의 CTR이 낮아지는 시점에서는 주기적으로 리프레시를 통해 반응도를 유지합니다.


이처럼 100만원이라는 비교적 제한적인 예산 안에서도 캠페인 구조를 명확하게 나누고

키워드와 소재를 철저히 효율 중심으로 관리한다면 전환 중심의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광고 진행이 필요하시면 

아래에 있는 번호나 메일로 연락 주시면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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