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이지만, 가장 중요한 네이버 성과가 안나온다면?

최민우 마케터
2025-08-12
조회수 : 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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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SA 쇼핑검색에 관한
인사이트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한국인의 절반 이상이 사용하고 있고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
네이버
그렇기에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검색
하지만 성과를 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만약 운영중인데,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사항들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1. 검색어 매칭 구조 점검
불필요한 노출이 성과를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노출을 최소화 시켜 성과를 개선해야 합니다.
구매 의도가 높은 키워드에 집중해야 합니다.
-> 실질적인 전환이 일어난 키워드들에 집중해야 합니다.
광고비가 누수되는 키워드 및 그룹은 과감하게 제외해야 합니다.
-> 일정 기준을 정한 후 해당 기준을 충족한다면 과감하게 제외하여 개선해야 합니다.
2. 상품 피드 & 타이틀 최적화
상품명은 브랜드명 + 핵심키워드 + 차별포인트를 넣어야 합니다.
-> 브랜드 고유의 키워드를 구성하고, 차별화하여 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품절 상품이 노출되거나, 옵션 정보가 누락된 경우 전환율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 제대로된 상품이 노출 될 수 있도록 체크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전략 구간 설계
낮은 입찰가로 노출은 잡히지만, 클릭이 안 되는 경우
-> CPC 상승으로 상위 노출 시도
클릭만 많고 전환이 없는 경우
-> 노출 지면 순위 축소 및 타겟 키워드 조정
쇼핑검색에서 성과가 안 나올 때는
돈을 더 쓰는 것 보다
구조를 정리하는 것 이 우선입니다.
검색어 매칭 -> 피드 품질 -> 입찰 구간 순으로 점검하여서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전환 효율을 극대화 하여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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