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업종 네이버 성과개선 어떻게 해야할까?
마케터 이미지
최민우 마케터
2025-08-12

조회수 : 120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최민우 입니다.


오늘은 건기식 업종의

네이버 쇼핑검색 에서의 개선사례를 가져왔습니다.


# 광고주 정보

- 광고 KPI: ROAS 200% 이상 달성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이관 후 약 12일이 지난 시점이고

2주가 조금 안되는 기간동안 개선한 사례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개선 전 25. 07.01 ~ 07. 31. ROAS 124.51%

개선 후 25. 08. 01 ~ 08. 12 ROAS 145.47%



운영 2주만에 ROAS 20.96% 개선


이런 직관적인 성과개선


뭐가 달라졌을까요?


1. 브랜드의 강점 발견


각 각의 브랜드와 제품에서는 서로 다른 강점이 존재합니다.

해당 제품의 장점과 효율 키워드를 발굴 해 내서 효율을 개선해야 합니다.


타사와의 차별화를 통하여 브랜딩을 강화하고

경쟁사의 사례를 통해 성과를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2. 광고비 누수 개선


광고비가 누수되는 키워드 및 지면을 발견하고

즉각적으로 제외하여 성과를 개선합니다.


3. 타사의 레퍼런스 참고


경쟁사, 타사의 레퍼런스를 참고하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키워드 등록을 통하여

성과를 증대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쇼핑검색에는

정말 다양한 운영전략들이

존재합니다.


우리 브랜드에 맞는 최적의 운영전략을

통하여 성과를 개선해 나가야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 원하신다면 편하게 연락 바랍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맞춤형 마케팅

나만의 특별한 사업
나만의 특별한 브랜드
그렇기에 광고주님만의 맞춤형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어느 대행사나 다 똑같은 마케팅 아니냐고요?
저는 광고주님의 사업과 브랜드를 맞춤형으로
분석하고 개선해 드리는광고주님만의 퍼스널 마케터 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