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업종 네이버 성과개선 어떻게 해야할까?

최민우 마케터
2025-08-12
조회수 : 120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최민우 입니다.
오늘은 건기식 업종의
네이버 쇼핑검색 에서의 개선사례를 가져왔습니다.
# 광고주 정보
- 광고 KPI: ROAS 200% 이상 달성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이관 후 약 12일이 지난 시점이고
2주가 조금 안되는 기간동안 개선한 사례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개선 전 25. 07.01 ~ 07. 31. ROAS 124.51%
개선 후 25. 08. 01 ~ 08. 12 ROAS 145.47%
운영 2주만에 ROAS 20.96% 개선
이런 직관적인 성과개선
뭐가 달라졌을까요?
1. 브랜드의 강점 발견
각 각의 브랜드와 제품에서는 서로 다른 강점이 존재합니다.
해당 제품의 장점과 효율 키워드를 발굴 해 내서 효율을 개선해야 합니다.
타사와의 차별화를 통하여 브랜딩을 강화하고
경쟁사의 사례를 통해 성과를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2. 광고비 누수 개선
광고비가 누수되는 키워드 및 지면을 발견하고
즉각적으로 제외하여 성과를 개선합니다.
3. 타사의 레퍼런스 참고
경쟁사, 타사의 레퍼런스를 참고하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키워드 등록을 통하여
성과를 증대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쇼핑검색에는
정말 다양한 운영전략들이
존재합니다.
우리 브랜드에 맞는 최적의 운영전략을
통하여 성과를 개선해 나가야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 원하신다면 편하게 연락 바랍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