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어렵다면 이렇게 진행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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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우 마케터
2025-08-19

조회수 :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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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부터 그룹에 소재까지

게다가 설정해야 하는건 왜 이렇게 많은지...


메타광고 세팅하실 때 어려우셨다면

머신러닝을 이용한 ASC 캠페인을 추천 드립니다!


1. ASC 캠페인의 핵심 특징


[자동화중심]

크리에이티브, 타겟팅, 게재 위치까지 메타 알고리즘이 최적화


[광범위 타겟팅]

세부 타겟팅보다 머신러닝 기반의 'Broad audience' 활용.


[세일즈 퍼널 통합]

신규 고객 + 기존 고객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구조


[세그먼트 제한]

오디언스 중복 타겟팅을 최소화하고, 학습량을 데이터 기반으로 모으는 것이 목적.


2. 운영 입장에서의 장점


[캠페인 관리 단순화]

광고 세트 분리, 세부 타겟팅 조율에 들이던 시간을 줄이고 운영 효율 확보.


[퍼포먼스 안정성]

알고리즘 최적화가 잘 맞아떨어질 경우, CAPI 감소와 ROAS 개선 효과 기대.


[신규 고객 유입 강화]

자동화가 신규 구매자 탐색에 강점 -> 특히 구매 데이터가 많은 쇼핑몰/브랜드에서 효과적


3. 단점 및 리스크


[세부 제어권 부족]

타겟팅, 게재 위치, 분배에 대한 세밀한 제어가 불가 -> 특정 전략적 캠페인에는 한계


[데이터 의존도 높음]

픽셀 CPI 세팅이 불완전하거나 전환 데이터가 부족하면 성과 저하


[소규모 광고시 불안정]

예산이 적거나 전환 데이터가 충분히 쌓이지 않은 계정에서는 학습이 불안정할 수 있음


4. 성공 전략 인사이트


[초기 데이터 세팅]

픽셀 CAPI를 정교하게 세팅하고, 전환 이벤트(구매, 장바구니, 리드 등) 정렬 필요


[소재 다양성 확보]

이미지, 영상, 텍스트를 10개 이상 제공 -> 알고리즘이 다양한 조합을 학습할 수 있게 함


[리마케팅 분리 고려]

기존 고객 매출 기여도를 확인하기 위해 DPA(다이내믹 광고)나 별도 캠페인과 병행 운영 권장


[성과 검증 기간 확보]

최소 2~4주 단위로 성과 확인 -> 짧은 기간 성과 판단은 위험


요약


ASC는 자동화 + 데이터 중심 최적화가 핵심


데이터 기반이 충분한 브랜드일수록 효과가 크다


초기 전환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 풀 확보가 성패를 좌우


소규모/신규 브랜드라면 ASC 단일 운영보다는 세분화 캠페인과 병행 테스트가 안정적


위 내용으로 메타 ASC 캠페인에 대해서 설명 드렸는데요

메타는 머신러닝기능이 뛰어난 매체이긴 하나

온전히 맡기기엔 무리이기에

보다 세밀하고 디테일한 세팅과 운영이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세팅 및 운영 관리에 관해서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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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마케팅

나만의 특별한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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