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업종은
애견용품 업종입니다 !
애견용품 업종 Y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발견한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애견 업종 Y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신규 유입 고객 증대, 전환 볼륨증대
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월 예산: 400만원 가량
<초기 문제점>
1) 브랜드 키워드 위주의 캠페인 및 매출 성과
-> 신규 유입 부족
2) 캠페인 디바이스 분리 및 키워드 필터링이 부족하여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는 상황
3) 브랜드 검색 광고 소재의 소구점 미흡
다만, 애견용품 관련 메인 키워드는 경쟁도가 워낙 높아
입찰가가 지나치게 높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세부 키워드 확장을 통한 고효율 키워드 발굴이 필요합니다 !
메인 키워드로만 구성한다면 광고비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선 사항>
1) 브랜드 키워드가 매출을 견인하는 구조이다 보니,
파워링크의 브랜드 키워드 비중은 축소, 일반 키워드, 세부 키워드 위주의 발굴작업 진행
2) 매출을 견인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입찰 가중화,
PC디바이스의 광고비 누수지면 분리하여, 디바이스별 입찰 기준 정립
3) 브랜드 검색광고 소재 자체의 소구점 강화,
이미지, 혜택, 제품 라인 보완, 그리고 소재 추가 등록 (A/B테스트)
신규 고객이 유입되었을 때 다른 사람들은
"왜" 이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득의 구조 구축
<결과>
집행 전 : ROAS 200% 대 유지
집행 후 : 이관 이후 ROAS 350% 달성
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갈길이 멀지만, 눈에 띄는 개선 결과였으며
추가적인 개선사항 발굴 및 적용하기 위해 저는 끊임없이 노력 중입니다.
마케팅의 성과 저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경험과 공감능력입니다.
브랜드의 고민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일지 ,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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