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양재현입니다.
[직방/호갱노노] 본사에서 광고 매체 교육을 듣고,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어 인사이트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직방/호갱노노] 광고 추천 업종)
1. 부동산/분양업종
2. 대출업종
3. 이사/청소업체 업종
4. 인테리어 업종
5. 인터넷 가입
금일 작성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각 매체별 간략 소개 및 장점
2. 매체별 타겟 니즈
3. 업종별 제안 방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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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 매체별 간략 소개 및 장점
1) 직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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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9 남녀가 많이 사용하는 부동산 플랫폼으로,
서울/경기/수도권에서 주로 사용 중입니다.
장점으로는 구매 전환률이 높은 타겟 보유하고 있고,
지역/세대별 맞춤 타겟팅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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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호갱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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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59 남성 사용량이 높은
아파트 리뷰·거주자 평가 기반 플랫폼으로
직방과 유사하게 수도권 거주 유저들이 많습니다.
실사용자의 실제 후기와 입주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신뢰성 높은 정보 제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형성되어있어 장점입니다.
<출처 : 직방/호갱노노 통합 광고상품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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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매체별 타겟 니즈
1) 직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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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주 전 생활 인프라 확인’에 대한 욕구가 강하며,
신규 분양·투자 가치·전세/매매 등의
의사결정 참고에 대한 니즈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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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호갱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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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거주 경험 기반의 찐 리뷰 중요시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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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편의시설, 관리비, 교통편 등
세부 생활 정보 니즈 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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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두 플랫폼의 공통점 :
실거주 전환 직전 단계의 타겟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3. 업종별 마케팅 전략
아래 업종에서 공통적으로 타겟팅할 내용은
이사 타겟팅입니다
이사 타겟팅이란,
직방 내 매물 확인 후 공인중개사에 문의 완료한
유저들을 타겟하는 것으로 매일 수십만 명의
실 입주 목적의 신규문의가 발생합니다
중개사 문의 후, 1-4주차 사이에
이사 관련 서비스 탐색 패턴이 보였으며,
적합한 업종에 적합합니다
1) 부동산/분양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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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 위치 기반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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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갱노노 : 입주 예정자 대상 커뮤니티성 광고
2) 대출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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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 자금 계획 고민 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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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갱노노 : 입주비용, 대출조건 등 경험 기반 정보성 광고
3) 이사/청소업체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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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 신규 입주·전세/매매 확정 고객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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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갱노노 : 입주민 추천 이사/청소 후기성 광고
4) 인테리어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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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 신축 아파트 혹은 빌라 입주자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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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갱노노 : 실제 시공 후기·사진 콘텐츠성 광고
<출처 : 직방/호갱노노 통합 광고상품 소개서>
5) 인터넷 가입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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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 지역 기반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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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갱노노 :
입주민 간 비교 후기 기반의
“가장 많이 선택한 통신사/요금제” 정보성 광고
Tip) 직방 / 호갱노노 공식 카카오톡 채널 활용
지역 / 연령 / 관심사 등
예비 수요자들을 타겟할 수 있어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직방/호갱노노 통합 광고상품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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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적합한 매체를 제안하여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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