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반기 Meta 광고 주요 업데이트 소식 가져왔습니다!
마케터 이미지
양재현 마케터
2025-08-28

조회수 : 28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양재현입니다.


금일 인사이트는 25년 하반기에 Meta 광고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유사 타겟 생성 시 위치 설정 옵션 제거 (8월 11일 100% 적용)

2. ‘다이내믹 미디어’ 기능 전 계정 확대 적용 (8월 31일까지 100% 적용 예정)

3. 기존 ‘비즈니스 설정’ 지원 종료 (2025년 말까지 100% 종료 예정)

4. ‘프로필 및 페이지 방문’ 캠페인 및 ‘Instagram 팔로우’ 지표 업데이트

5. 협력 광고 – 인지도 목표 관련 업데이트 (8월 말 100% 적용 예정)

6. Instagram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 기능 정리



페이스북에 400억에 팔렸다는 'Meta' 상표, 사실일까? - 플래텀



===


1. 유사 타겟 생성 시 위치 설정 옵션 제거 (8월 11일 100% 적용)


  • 기존에는 유사 타겟 생성 시

    타겟 위치 설정이 필수였으나,

    이젠 캠페인 단계에서만 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 위치만 다른 여러 유사 타겟을

    별도로 생성해야 했던 불편함 해소하여,

  • 광고 세트의 타겟 섹션에서만

    예상 타겟 규모 확인 가능합니다.

  • (기존 유사 타겟에는 영향은 없습니다.)



2. ‘다이내믹 미디어’ 기능 전 계정 확대 적용 (8월 31일까지 100% 적용 예정)


  • 노출위치 자산 맞춤화 설정 시,

    Meta AI가 성과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하면

    다른 노출위치에도 자동 확장해 게재합니다.

  • (단일 이미지/동영상 소재 한정)


    • 1) 이미지: 주요 요소 잘림 예상 시 자동 제외

    • 2) 비디오: 자동 판단 기능 미적용 → 미리보기에서 사전 검토 권장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 게재 지면 확대 시,

    평균 23% 전환 증가, 3% CTR 증가하는

    개선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3. 기존 ‘비즈니스 설정’ 지원 종료 (2025년 말까지 100% 종료 예정)


  • 기존 비즈니스 설정 기능이

    Meta Business Suite 설정 탭으로 이관됩니다.


  • 8월부터 점진적 종료 예정이며,

    연말에는 완전 종료된다고 합니다.


  • 모든 관리 기능(페이지, 사람, 광고계정, 픽셀 등)은

    새로운 UI에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 더 나은 안정성과 사용자 경험(UX)

    제공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프로필 및 페이지 방문’ 캠페인 및 ‘Instagram 팔로우’ 지표 업데이트


  1. 성과 목표에서 '참여' 목표 부분 확장됩니다.


    • 1) 기존: ‘트래픽’ 목표만 지원

    • 2) 변경: ‘참여’ 목표에서도 사용 가능 (11월 100% 변경)


    • 광고를 통한 팔로우 수 리포트에서 확인 가능한

      'Instagram 팔로우’ 지표가 추가되었습니다


        • 7월 8일 이후 성과부터 집계되며,

      1. 캠페인 ‘결과’ 열에서 팔로우 수 확인 가능합니다.

        (마우스 오버 시 Instagram 및 Facebook 팔로우 수 표시)


    •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5. 협력 광고 – 인지도 목표 관련 업데이트 (8월 말 100% 적용 예정)


  • 협력 광고퍼포먼스 외에도

    브랜딩 캠페인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1) M3 전략 등 고도화된 캠페인 운영할 수 있도록

        예약 구매 지원

    2) ‘ThruPlay’, ‘2초 이상 조회’ 등을 활용하여 

  •     동영상 조회 성과 목표 지원

  • 3) 리테일러 맞춤 타겟

  •      기존엔 판매 목표만 설정되었으나,

  •      인지도 목표에서도 적용 가능해졌습니다

          (단, 리테일러가 타겟을 공유한 경우에만)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6. Instagram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 기능 정리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수수료 없이 크리에이터 탐색부터 계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진행 플로우는 크게 4가지 단계로 이뤄졌습니다.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1) 탐색: AI 기반 기능으로 비즈니스에 맞는 크리에이터 직접 찾기

  • 2) 추천: 우수한 파트너십 성과를 낸 크리에이터 우선 추천

  • 3) 평가: 실시간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 제공

  • 4) 연락: 플랫폼 내에서 크리에이터에게 간편하게 연락 및 브리프 생성 가능


하기의 내용처럼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인사이트도 확인 가능하며,

직접 컨택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맞는

크리에이터를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겠죠?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적합한 매체를 이해한 뒤,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3. 2939013384_1752040548.7563.png


2939013384_1752643825.4536.png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빈칸의 답은 마케터페이지에 있습니다.

힌트 : 해야하는 일이지만, 계속 미루는 일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