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양재현입니다.
금일 인사이트는 25년 하반기에 Meta 광고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1. 유사 타겟 생성 시 위치 설정 옵션 제거 (8월 11일 100% 적용)
2. ‘다이내믹 미디어’ 기능 전 계정 확대 적용 (8월 31일까지 100% 적용 예정)
3. 기존 ‘비즈니스 설정’ 지원 종료 (2025년 말까지 100% 종료 예정)
4. ‘프로필 및 페이지 방문’ 캠페인 및 ‘Instagram 팔로우’ 지표 업데이트
5. 협력 광고 – 인지도 목표 관련 업데이트 (8월 말 100% 적용 예정)
6. Instagram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 기능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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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사 타겟 생성 시 위치 설정 옵션 제거 (8월 11일 100%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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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유사 타겟 생성 시
타겟 위치 설정이 필수였으나,
이젠 캠페인 단계에서만 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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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만 다른 여러 유사 타겟을
별도로 생성해야 했던 불편함 해소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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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세트의 타겟 섹션에서만
예상 타겟 규모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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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유사 타겟에는 영향은 없습니다.)
2. ‘다이내믹 미디어’ 기능 전 계정 확대 적용 (8월 31일까지 100% 적용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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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위치 자산 맞춤화 설정 시,
Meta AI가 성과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하면
다른 노출위치에도 자동 확장해 게재합니다.
(단일 이미지/동영상 소재 한정)
1) 이미지: 주요 요소 잘림 예상 시 자동 제외
2) 비디오: 자동 판단 기능 미적용 → 미리보기에서 사전 검토 권장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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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재 지면 확대 시,
평균 23% 전환 증가, 3% CTR 증가하는
개선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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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존 ‘비즈니스 설정’ 지원 종료 (2025년 말까지 100% 종료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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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비즈니스 설정 기능이
Meta Business Suite 설정 탭으로 이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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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부터 점진적 종료 예정이며,
연말에는 완전 종료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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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관리 기능(페이지, 사람, 광고계정, 픽셀 등)은
새로운 UI에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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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안정성과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프로필 및 페이지 방문’ 캠페인 및 ‘Instagram 팔로우’ 지표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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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목표에서 '참여' 목표 부분 확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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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존: ‘트래픽’ 목표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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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변경: ‘참여’ 목표에서도 사용 가능 (11월 100%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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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통한 팔로우 수 리포트에서 확인 가능한
'Instagram 팔로우’ 지표가 추가되었습니다
7월 8일 이후 성과부터 집계되며,
캠페인 ‘결과’ 열에서 팔로우 수 확인 가능합니다.
(마우스 오버 시 Instagram 및 Facebook 팔로우 수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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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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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협력 광고 – 인지도 목표 관련 업데이트 (8월 말 100% 적용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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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광고가 퍼포먼스 외에도
브랜딩 캠페인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1) M3 전략 등 고도화된 캠페인 운영할 수 있도록
예약 구매 지원
2) ‘ThruPlay’, ‘2초 이상 조회’ 등을 활용하여
동영상 조회 성과 목표 지원
3) 리테일러 맞춤 타겟은
기존엔 판매 목표만 설정되었으나,
인지도 목표에서도 적용 가능해졌습니다
(단, 리테일러가 타겟을 공유한 경우에만)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6. Instagram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 기능 정리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수수료 없이 크리에이터 탐색부터 계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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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진행 플로우는 크게 4가지 단계로 이뤄졌습니다.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1) 탐색: AI 기반 기능으로 비즈니스에 맞는 크리에이터 직접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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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추천: 우수한 파트너십 성과를 낸 크리에이터 우선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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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평가: 실시간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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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연락: 플랫폼 내에서 크리에이터에게 간편하게 연락 및 브리프 생성 가능
하기의 내용처럼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인사이트도 확인 가능하며,
직접 컨택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맞는
크리에이터를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겠죠?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출처 : meta 8월 업데이트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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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적합한 매체를 이해한 뒤,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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