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업종, 심의필 정면돌파 광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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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29

조회수 :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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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최성락 AE 입니다!


병의원 업종 광고 고민중이신가요?

·의원 광고는 규제 준수 + 지역 고객 신뢰 구축 + 반복 노출
이 세 가지가 핵심입니다.

따라서 검색광고 + 지도·플레이스 + 리타게팅 3박자로 묶으면
신규 환자 유입률이 크게 오릅니다.

여기에 추가로,
블로그 + 유튜브 콘텐츠 채널을 병행한다면? 금상첨화 이겠죠.

·의원 광고효율 잘 나오는 채널과 전략 총정리


·의원 업종 광고는 다른 업종과 비교해 규제도 많고

소비자 신뢰도 확보가 중요한 시장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많이 보여주는 광고보다

전환율 높은 유입 + 브랜드 신뢰 구축 + 반복 노출 전략이 필수입니다.


아래에서는 실제 집행 경험을 토대로
효율이 잘 나오는 광고 채널과 운영 포인트를 정리했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 브랜드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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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환자들이 질환명시술명증상 키워드로 직접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이미 관심도가 높아 전환 가능성이 큽니다.


ⓑ 효율 포인트

  

지역 키워드 + 진료과 키워드 조합 

 강남 피부과부산 교정치과


브랜드검색으로 병원명진료시간위치를 한 번에 노출

→ 신뢰도 상승


결과: 전환률이 높은 ‘핫 리드’ 확보에 최적화



2. 네이버 지도·플레이스 광고 (스마트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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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모바일 검색 시 지도·플레이스 노출이 상위에 배치되며,

내 주변’ 검색 유저 유입에 효과적입니다.


ⓑ 효율 포인트


병원 리뷰실내외 사진장비 이미지까지 세팅

예약 버튼 연동으로 클릭 후 바로 진료 예약 가능


결과근거리 고객을 실시간 방문 고객으로 전환 가능



3. 유튜브 광고 (GDN/디멘드 젠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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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시술 과정장비 소개전문의 인터뷰 등 영상으로 신뢰를 구축하며,

브랜드 검색량을 끌어올립니다.


ⓑ 효율 포인트

디멘드 젠 캠페인으로 시술·질환 영상 시청자에게 리타게팅

영상 시청 → 검색광고 유입 → 상담 전환의 흐름 형성


결과: 브랜드 이미지 + 검색 수요 동반 성장



4. 메타(Instagram·Facebook) 리타게팅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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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병원 홈페이지·블로그 방문자를 다시 광고로 접촉해 예약 전환율을 높입니다.


ⓑ 효율 포인트

시술 전·후 이미지이벤트전문의 메시지를 반복 노출

 예약 유도 CTA(Call To Action) 버튼 활용


결과병원 업종 특성상 1차 노출 후 의사결정까지 시간이 걸리므로 재접촉 필수



5.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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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광고 규제를 피하면서 신뢰 기반의 유입을 장기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 효율 포인트

질환·시술 설명후기장비 정보 등 전문 콘텐츠 작성

글 하단에 병원명위치예약 링크 고정 배치


추천 이유광고비 없이도 지속 노출과 신규 유입 가능



두줄 요약


·의원 업종은 검색광고 + 지도·플레이스 + 리타게팅

3단 콤보 전략이 특히 효과적입니다.


여기에 유튜브·블로그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을 결합하면

신뢰도와 전환율이 동반 상승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이런게 귀찮다! 잘 모르겠다 이러신 분들


아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제


가 다 하나하나 꼼꼼히 셋팅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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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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