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연동되는 네이버검색광고와 GFA 알아보기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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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선 마케터
2025-08-29

조회수 :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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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global  퍼포먼스2본부 1팀 유재선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9월부터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가 연동되는데요.


기존에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계정을 생성해야 했습니다.

앞으로는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두 광고 캠페인을 모두 운영하실 수 있으며, 충전된 비즈머니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광고 운영을 통해  최적화된 전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검색광고는 퍼스트터치, GFA는 라스트터치 전략으로! 


검색광고는 구매의사가 뚜렷한 고객을 즉시 공략해서 전환직전의 고객을 확보하고 


그이후 GFA를 통해 검색 경험이 있던 고객에게 리타겟팅하며 

아직 검색은 안했지만 관심 카테고리에 있는 고객에게 노출하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비즈머니 통합으로 유연한 예산 배분하기!



이제 검색광고와 GFA가 같은 비즈머니를 사용하므로, 실적에 따라 자동적으로 예산이 효율적인 캠페인 쪽으로 흘러갑니다.

초기에는  검색에 비중을 많이 두는 쪽으로  테스트 하다가 
전환 효율이 확인되면 GFA 리타겟팅 비중을 확대함으로써 동적 예산 배분으로 낭비는 줄이고 성과는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3.  전환 중심 자동입찰 활용 

네이버는 GFA에서 자동전환 최적화 입찰을 지원합니다. 
검색광고로 확보한 전환 데이터가 많을수록, GFA최적화 효율도 같이 올라갑니다 
그렇기에 검색+GFA 연동 후에는 자동입찰 전략 활용도가 극격히 높아집니다 .

이제부터는 검색광고, GFA를 각각 따로보지않고  고객의 여정을 추적하는 하나의 캠페인으로 봐야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의 연동 소식과 이를 이용한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알려드렸고요 
2편에서는  G
FA와 네이버 검색광고 연동이 불러오는 장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러한 인사이트와 함께 성공스토리를 쓰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유재선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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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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