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sight] EP.01 “AI 쇼핑 에이전트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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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준서 마케터
2025-09-02

조회수 : 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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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돈 벌어주는 마케터] 홍준서입니다~


오늘은 제가 어떤 주제를 가져왔냐면요!
(두구두구두구)
바로 '쇼핑'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쿠팡, 무신사, 네이버 스토어 등 
소비자들은 많은 쇼핑 어플들을 사용하는데요


최근 구글, 오픈 AI등 주요기업이 AI기반 쇼핑 에이전트를 도입중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직접 검색을 하는 대신, AI가 추천해주는 제품중에서만 소비하게 되었다"
요로코롬 요게 무슨 뜻 일까요..?


여러분들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시면서 키워드로 검색을 하지 않았는데도 관심사나 필요한 컨텐츠가
노출된 적.. 많으시지 않으신가요?

다들 이럴 때 "알고리즘 ㄷㄷ" 라고들 하시지만 
사실 그 뒤에는.. AI가 조종을 하고 있던 것입니다! (두둥)

기존 검색 광고 키워드만 잡으면 끝났던 시대, 이제는 AI 쇼핑 에이전트가 검색을 대신합니다
소비자는 직접 검색을 하는 대신, AI가 큐레이션/추천 하는 제품을 소비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
.
.
우리는 "기존 SEO"가 아니라
 "AI에 잘 노출되는 SEO"를
새로운 전략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SEO의 기준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키워드, 백링크, 모바일 최적화, 페이지 속도..etc... . .
추가 요소로는 개인의 경험과 전문성이 녹아 있는 신선도 또한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그렇기에 지금까지 키워드또한 단일 키워드가 아닌 의도 중심의 키워드 클러스터링을 하였고
글 뿐이 아닌 이미지와 짧은 영상 또한 추가하며 다양하게 콘텐츠 포맷을 다양화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AI에 잘 노출되는 SEO"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AI가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는 신호"
AI는 말을 믿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신뢰리뷰는 신호로 쌓아야 하는 것입니다.

리뷰, 평판, 공식 데이터 등 단순 트래픽이 아니라 전환률 중심의 KPI를 지켜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SEO는 검색최적화가 아닌 AI 추천 최적화 입니다.
즉, 데이터의 투명성과 콘텐츠의 신뢰도는 물론이고 
 그리고 "사용자의 경험과 가치"을 우선시하는 브랜드가
시장의 한 가운데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깊은 인사이트를 통해 브랜드 맞춤 전략제안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오^)b 홍준서 마케터에게 친구처럼 편하게 문의 주세요! (^오^)b

TEL: 02-6049-4458
MAIL: hongjunseo24@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돈 벌어주는 마케터 마케터 홍준서입니다 ^오^b

안녕하세요! 대표님!
돈 좋아하는 마케터 홍준서입니다!
매출이 중요한 대표님들의 마음을 가장 잘 공감하는 건 
바로 저 돈이 중요한 마케터 홍준서입니다.!

마케터는 준비되어있으니 대표님만 오시면 매출 준비 끝!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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