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iOS앱 관련 업데이트 소식! 알고 계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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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선 마케터
2025-09-04

조회수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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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유재선 마케터입니다. 

단순히 앱설치만 노리던 시절을 넘어,

사용자 데이터·AI·크리에이티브 최적화·프라이버시 대응까지 다층적으로 전략이 세분화되며 앱 마케팅은 상당히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iOS 환경에서는 프라이버시 강화 정책과 광고 효율성 확보라는 장벽이 있는데요, 

구글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iOS 앱 캠페인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를 인사이트 차원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글은 첫 번째로  도달범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광고 형식"을 제시했습니다. 


"새로운 광고 형식"에는 YouTube 공동 브랜드 파트너 광고, AdMob 플레이어블 광고 엔드카드 사용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 광고 형식을

YouTube 인피드와 Shorts 지면에도 사용할 수 있게  앱 캠페인으로 확장하였습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더 친숙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참여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플레이어블 동영상 광고 후에 인터랙티브한 ‘엔드카드’를 삽입할 수 있어, 단순한 시청을 넘어 직접적인 체험을 유도합니다.

특히 게임 앱이나 엔터테인먼트 앱에서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더 나은 결과를 위한 AI 기반 입찰과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제시하였습니다. 


Target ROAS 입찰 방식을 도입하였습니다.

이제 iOS 앱 캠페인에서도 가치 기반 AI 입찰이 가능합니다. 단순 설치를 넘어 매출 기여도를 고려해 예산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환율 극대화 입찰 전략을 앱 캠페인으로 확장하여 인앱 액션 또는 광고 투자수익(ROAS)을 최적화합니다.

이 전략은 Google AI를 활용하여 일일 예산 내에서 캠페인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Google AI는 입찰을 넘어 광고 소재 수정을 간소화합니다.

앱 캠페인을 위한 새로운 동영상 개선 기능은 기존 동영상을 다양한 화면 크기와 게체 위치에 맞춰 매끄럽게 조정합니다.

핵심 시각 콘텐츠를 유지하면서 동영상을 원래 프레임 이상으로 지능적으로 확장하거나 뒤집을 수 있어서

별도의 리소스 투입 없이도 고품질 크리에이티브를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추가 작업 없이 YouTube의 다양한 광고 형식에서 캠페인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프라이버시 중심의 측정 시스템을 제시하였습니다. 


온디바이스 전환측정 솔루션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였는데,

이 솔루션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외부로 전송하지 않고, 디바이스 내에서 익명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환을 측정합니다.


이 솔루션을 구현하면 통합 전환 측정 (ICM)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이점입니다 .

ICM은 타사 앱 기여 파트너 보고 기능을 통해 iOS 앱 캠페인 성과에 대한 더욱 실시간적이고 포괄적이며 정확한 기여도를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iOS 앱 마케팅에 있어 광고 형식의 확장, AI 기반 최적화, 프라이버시 중심 측정이라는 세 가지 축을 강화합니다.

이는 곧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 신뢰성을 동시에 확보하면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기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iOS 앱 캠페인은 단순히 설치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만드는 과정으로 진화할 것입니다.

광고주라면 지금이 바로 이 변화를 선제적으로 반영해야 할 시점입니다.


추가적인 문의나 매체 제안 필요하시면 밑에 연락처로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유재선 AE

02-6049-4491
jsnaso913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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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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