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구유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밀키트 업체의 실제 온라인광고 집행 사례를 바탕으로
광고 매체들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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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는 아끼고, 매출은 올리는‘밀키트’마케팅(1)_시장 및 소비층
광고비는 아끼고, 매출은 올리는‘밀키트’마케팅(2)_매체편_1
광고비는 아끼고, 매출은 올리는‘밀키트’마케팅(3)_매체편_2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221&ae=ubin3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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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밀키트 업체 이관 당시 상황
-신규 업체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쇼핑검색)만 집행
해당 업체의 경우 빠른 기간 안에 구매 전환 확인을 목표로 하고 있었으나,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없는 상태에서 구매 이전에 고객들의 유입을 유도하는 것부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먼저 고객 구매 여정 단계를 바탕으로
당장의 목표가 구매 전환이 아닌 인지도 상승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다지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씀드리며
기존 검색광고는 유지하면서 바이럴, SNS(메타), DA(GDN) 광고와 오픈마켓 입점을 추가로 제안 드렸습니다.
1.바이럴 광고
A밀키트 업체는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제공 되는 정보 외에는 제품에 대한 리뷰나 후기가 전혀 없는 상태였습니다. 밀키트 구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평소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그리고 자사 제품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보게끔 식품 카테고리에 최적화된 블로그들을 모집하여 블로그 체험단을 진행하였고, 제품 소개, 조리 방법과 해당 업체 제품만의 특장점에 대한 내용은 필수로 기재하였습니다.
바이럴 광고의 경우 해당 컨텐츠를 통한 전환율은 직접적으로 확인이 어렵지만, 조회수 통계 및 댓글 반응을 통해 제품의 인지 측면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메타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그리고 GDN은 잠재고객의 관심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 시스템에 특화되어 있는 매체들로, 밀키트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타겟층에게 노출 및 한 번이라도 제품에 관심을 보였던 고객들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는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2.SNS(메타)
메타의경우 비교적 젊은 연령층의 사용 비중이 높고, 모바일 중심의 이용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피드에이미지, 영상으로노출이되기때문에, 일반 유저 콘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을 하되
다양한이미지와이벤트/할인, 소구점등을최대한활용하여테스트를 해후킹성이높은소재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픽셀을설치하여웹사이트를방문한고객들의방문데이터를 수집하여 축적된 모수들로
타겟세트를만들어리타게팅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과는 다르게 광고 성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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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실제 온라인광고 집행 사례를 통해 바이럴과 SNS가 어떻게 이용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다음 편에 이어서 GDN과 전체적인 성과에 대한 내용 얘기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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