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파워링크, 쇼핑검색만 하세요?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광고주님을 위한 ADVoost에 대하여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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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혜미 마케터
2025-09-05

조회수 :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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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석혜미AE입니다! 


오늘은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광고주님을 위한 네이버 광고 상품 ADVoost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보통 광고주님들이 네이버에서 상품을 처음 판매하게 되면 

광고를 돌리게 되는데 , 시작하는 단계로 파워링크를 많이 돌리실텐데요,

그외에도 현재 네이버는 다양한 광고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광고주님들을 위한 광고 상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이번년도 5월에 출시한 애드부스트 광고입니다! 


ADVoost란 

리타깃팅 AI 광고와 달리 발견과 탐색 중심 광고로 신규 매출 확보 기여합니다!

잠재고객 도달형 쇼핑 자동화 캠페인으로 과금 방식은 cpc입니다. 

*성인용 상품(주류), 면세점 카테고리 X


광고 집행 조건은

1.네이버입점(스마트,브랜드스토어,cpc,cps)

2.비즈채널 등록(비즈채널관리>비즈채널유형:네이버 쇼핑)

3.전환 추적 등록(스마트,브랜드스토어는 따로 필요X, 도구>전환추적관리+전환추적신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집행 가능합니다! 


집행 순서



이때 애셋그룹은 광고를 노출하는 단위인데요, 

애셋 그룹이란, ADVoost 쇼핑 캠페인에서 네이버 쇼핑몰 내 상품을 연동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 집행 단위로 애셋 그룹 시그널과 아이템세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1)전체 (2)아이템세트(상품을 포함/제외) (3)애셋그룹시그널(AI에게 제공하는 힌트로, 고객 찾기용. 단, 기존 타깃팅과 달리 타깃외 사용자에게도 노출)


ADVoost의 장점은 

운영편의성: 소재, 타깃팅, 입찰 AI자동화

상퓸큐레이션: 기존 주력 상품 외에도 다양한 상품 노출 기회 확대, 비즈채널로 네이부 쇼핑 인증 완료된 광고주 몰 등록시 등인데요,



1. 네이버 쇼핑몰에 상품을 많이 등록한 광고주에게 유리하며

2. 지면도 자동 맞춤이 가능합니다.


(테스트용 구매cvr(전환율) 5%, roas 700-1000%) 


그래서 처음 광고를 시작하려고 할 때나 혹은 쇼핑몰 상품이 많을 때,

자동으로 상품을 살법한 고객한테 노출해줍니다. 

즉, 기존 쇼핑 검색은 특정 광고비 내에서 주력 상품 a, b, c 만 노출하는 것에 그쳤다면

애드부스트는 스토에 제품 모두 노출 가능하며 따로 소재 등록을 따로 할 필요없이 자동 맞춤으로 고객을 찾아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만, 애드부스트는 전환 추적 설정을 기반으로 고객을 찾기 때문에 전환 추적 등록이 필요한데요

스마트 스토어나 브랜드 스토어로 등록했다면 전환추적을 따로 할 필요 없으며

1주일 이내 30건의 구매 데이터가 있어야 효율이 배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부스트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애드부스트와 함께 쇼핑 검색광고를 이용한다든가 

혹은 다른 네이버 광고 상품과 연동을 하게 되면 구매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ADvoost  요약 point!

✅모든 아이템 선택

✅전환 추적 설정 및 전환 가치 전달 필요

*전환 추적 등록 필요, 1주일 이내 30건 구매 데이터가 있어야 함

✅집행 중 설정 변경X

✅이용자 찾기를 위해 애셋 그룹 시그널 이용

✅기존 광고 상품과 활용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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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를 만드는 마케터 석혜미 AE

네이버 SA / META 를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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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석혜미AE입니다.
언제나 브랜드 관점에서 생각하는 마케터로, 1:1 맞춤 브랜딩 전략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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