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매출] 힘들게 올리지마시고 ASC로 간단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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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선 마케터
2025-09-10

조회수 :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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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유재선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ASC 캠페인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광고 세팅 방식은 세분화를 전제로 하여 타겟을 최대한 나누어야 한다는 강박과 각 광고그룹에 따로 예산을 배분하고,

성과를 비교하며 조정하는 반복적인 작업을 해야했어서 데이터가 흩어져 학습이 느리고 , 리소스를 많이 들이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ASC는 자동으로 이 모든걸 해줍니다.


그럼 ASC가 뭔지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ASC(Advantage+ Shopping Campaign)란,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전환 최적화 쇼핑 캠페인 자동화 솔루션으로,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해 세팅을 단순화하고 AI가 자동으로 타겟팅·소재·노출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입니다. 


이렇기에 광고 세팅에 힘을 쓰지 않게되고 그만큼 데이터는 한 곳에 빠르게 쌓이고, 학습 속도와 효율이 올라갑니다.


ASC의 주요 특징으로는 


1. 자동 타겟팅 

- 광고주가 직접 세부 타겟을 잡는 대신, 메타 AI가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람을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 관심사, 행동, 연령 제한 없이 "광범위 타겟"을 활용 → 학습이 빠르고 확장성 높습니다.

   → CPA(전환당 비용) 절감CVR(전환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 여러 개의 이미지/영상/카피를 업로드하면, AI가 가장 반응 좋은 조합을 자동으로 노출해줄 수 있습니다.

- A/B테스트 수동으로 할 필요 없게 됩니다.

  → 효율적인 노출로 CPC(클릭당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3. 예산 통합 관리

- 광고 세트별이 아니라 캠페인 단위에서 예산을 관리해줍니다. 

- 구매 가능성이 높은 세트에 자동으로 더 많은 예산 배분할 수 있습니다.

  → 전환율이 높은 고객군에 더 많은 예산이 쓰이게 되면서 CVR상승으로 이어집니다.


4. 구매 전환 집중

- 최적화 목표가 "전환"에 초점을 두면서 장바구니, 구매 등 직접 매출 효과에 강합니다.

- ROAS 관리를 원하는 쇼핑몰/이커머스 브랜드에 적합합니다.

→  구매가능성 낮은 타겟은 걸러내기에 CVR이 개선될 수 있고,  ROAS(광고수익률)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5. 학습 기간 단축

- 수동 세팅보다 빠르게 학습이 진행하기에  신제품 런칭, 단기간 세일 프로모션에 유리합니다. 





그럼 이런 ASC를 왜 이용 해야할까요?


점차 쿠키 제한,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으로 사람이 수동으로 타겟을 정하는 힘을  잃고 있습니다. 


이젠 세팅에 중심을 둘 것이 아니라 소재 전략과 브랜드 메세지에 집중할 때입니다. 


그럼 ASC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


ASC 활용 전략


1. 소재 풀 확대 → CTR 향상

이미지·영상·카피를 다양하게 등록해두면, AI가 자동으로 테스트하며 클릭률(CTR)과 전환율을 높입니다.

이때 광고소재는 최소 5개 이상의 이미지나 영상을 추천드리며 스토리/릴스 전용 9:16 비율의 영상의 소재형태도 추천드립니다.


2. 픽셀/SDK 데이터 품질 관리 → Conversion Rate 개선

장바구니·구매 이벤트를 정확히 추적할수록, AI가 더 똑똑하게 학습해 전환율 상승에 기여합니다.


3. 넓은 타겟팅 → 빠른 학습

초반에는 제한 없는 오디언스로 시작해 AI가 자유롭게 학습하도록 두는 게 최적화 속도를 높입니다.


4. 구매 전환 목표 설정 → ROAS 극대화

단순 트래픽보다 **구매 전환(Purchase)**을 목표로 설정해야 광고비 대비 매출(ROAS)이 커집니다.


5. 충분한 예산 확보 → 안정적 최적화

예산을 쪼개지 말고 ASC에 집중 투자해야 데이터 축적 속도가 빨라지고 성과가 안정화됩니다.


6. 성과 지표 모니터링 → 소재 관리

CTR, Conversion Rate, ROAS 지표를 7일 단위로 확인하며 소재를 교체·보완하세요.


7. 세일·런칭 시즌 집중 활용 → 매출 극대화

평소 학습을 쌓아두고, 프로모션 시즌에 예산을 늘리면 단기간 매출 극대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SC는 “자동화 캠페인”이 아니라 “데이터·소재 기반 성장 엔진”입니다.
잘 활용하여 전환율은 높이고, 광고비는 절약하면서 ROAS를 끌어올릴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나 매체 제안 필요하시면 밑에 연락처로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유재선 AE

02-6049-4491
jsnaso913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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