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시즌 매출 극대화시키는 배너광고 전략_GFA, 메타편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09-11

조회수 : 5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이제 날씨가 선선해지고 있는데요. 날씨에 맞춰 오늘은 곧 다가올 추석 시즌에 어떻게 하면 광고 성과를 더 잘 낼 수 있는지
DA광고 전략 말씀드려고 합니다.

오늘은 DA광고 중 GFA와 메타 중점으로 광고 전략 말씀드리겠습니다.

image.png


#추석 시즌, 왜 GFA와 메타인가?
추석은 단순한 명절이 아니라 연관 키워드에 검색량, 콘텐츠 소비, 구매 전환이 동시에 폭발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GFA를 통해 검색 -> 구매까지 이어지는 여정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로 '한 방에 인지 + 전환'이 가능하며
추석에는 숏폼과 스토리 소비가 폭발하기에 메타를 통해 충동구매와 선물 수요 자극에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즉, 이번 추석에는 네이버 GFA와 메타로 우리 제품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전환까지 잡아야 합니다.

#매체별 전략 
1. GFA 
(1) 관심사, 구매의도 타겟 
- 건강식품,음식을 설정하여 추석맞이 명절선물을 사려는 사람들에게 노출.

(2) 키워드타겟
- 추석선물로 자주 하는 과일, 한우, 홍삼 / 브랜드명을 기재하여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우리 제품을 노출.

(3) 잠재고객 관리
- 스토어 타겟을 활용하여 장바구니 이탈자, 방문 후 이탈자 등 리타겟팅하여 재유도 후 전환 극대화

(4) GFA 소재 전략 
- 네이티브 광고 : 소재 내 문구는 줄이고 실제 상품 위주로 한 사진을 활용하여 클릭 증대
- 이미지 배너 : 추석맞이 이벤트, 프로모션 문구를 활용하여 전환 극대화

★ 네이티브 배너와 이미지 배너 노출지면이 다르기 때문에 같이 세팅하여 라이브 시켜 A/B 테스트를 통해 전환이 더 잘 일어나는 소재 및 노출지면을 골라내야 합니다!!

2. 메타 
(1) 영상형 소재 
- 추석 연휴동안 가족 모임, 귀향길 -> 스마트폰 숏폼 소비가 증가. 
따라서 이미지 소재보다는 광고에 더 오래 머물로 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영상형 소재를 활용하여 전환 극대화

(2) 타겟 전략 
-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1차 타겟 : 25~44세 여성 
2차 타겟 : 귀향, 여행 검색층 
리타겟팅 : 웹사이트 방문자, 장바구니 이탈자 중심으로 스토리 + 피드 병행

이 때 '비밀링크'와 'D-3 배송마감' 등과 같은 문구를 함께 해준다고면 클릭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희는 GFA로 검색 여정 속에서 잡고, 메타 숏폼으로 흔들어 자극하고 막판 리타겟팅으로 전환 폭발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추석은 짧고 강력한 대목입니다.
그냥 평소와 동일한 전략의 광고가 아닌 명절시즌에 맞춘 광고전략은 필수입니다.
어떤 매체로 어떤 전략을 세우냐에 따라 이번 연휴 매출 곡선이 달라집니다.

관련해서 명절맞이 전략이 궁금하신 광고주분들은 저에게 문의 남겨주시면,
자사, 자사 상품에 맞는 추석맞이 광고 전략 세워드리겠습니다.

아직 10월이 아니라고 광고 준비를 미루시는 것이 아닌 광고는 지금부터 준비해야 추석 때 가장 큰 효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올 추석, 확실하게 매출 만들고 싶다”면 바로 저에게 맡겨주세요. 🚀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