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협찬/브랜디드 PPL 마케팅, 모두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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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재현 마케터
2025-09-11

조회수 :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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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과거 연예인 협찬의 경우,


단순 노출만으로 광고가 가능했다면


이젠 성과에 대한 분석까지 이뤄지는


브랜디드 PPL을 통해 전환 성과까지 체크해봐야합니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이제 성장 중인 중소기업까지


연예인 PPL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검색 시 실질적인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구글 연예인 PPL 검색 시 화면>







그래서 하기의 내용을 준비했으며,


관련 문의는 하기의 연락처로 주시면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




[목차]




1. 기존 연예인 PPL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AMPM과 협업 시 차별성


3. 업무 프로세스 및 제공 서비스


4. 레퍼런스 및 25년 9월 프로모션






[컨택 정보]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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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존 연예인 PPL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이전 연예인 PPL은 방송과 같은 미디어에


단순 노출 기반의 브랜딩 광고였습니다.




그리고 연예인이라는 베네핏으로 인해,


모델의 가격 및 촬영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아


쉽게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들은 SNS의 확장으로 인해,


1) 효과적인 성과와 2) 가격적인 부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대한 20가지 사실






2. AMPM과 협업 시 이점 (차별성)




현재 AMPM 글로벌은 종합 광고대행사이지만,


연예인 PPL을 진행할 수 있는 협력사와 함께


유튜브 브랜디드 PPL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차별성으로는 크게 3가지 입니다.




1) 국내/일본 타겟 가능 


2) 연예인 및 유사 규모 PPL 대비 저렴한 가격


3) 콘텐츠를 통한 업종 확장








1) 국내/일본 타겟 가능 




협력사가 보유한 유튜브 채널의 주력 타겟은


크게 국내, 해외(일본)입니다(약 92%)




국내는 최근 국내 유튜브 트랜드인


'액티브 시니어의 확장'을 통해


5070 세대들의 유입이 늘었고,


주요 관심사는 트로트와 건강이었습니다




협력사는 트로트 콘텐츠를 진행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국내 시니어 타겟들을 위한


가수들이 배출될 예정입니다




이어서 해외로는 국내 '현역가왕' 방송을


일본판으로 진행한 이력이 있는데,


다양한 연령대의 일본 팬층들이 유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연예인 및 유사 규모 PPL 대비 저렴한 가격




50-100만 유튜브 채널과


연예인 유튜브 채널의 PPL 가격은


최소 5,000만원 ~ 1억원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협력사와 협의 후,


기존 가격의 60% 인하된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콘텐츠를 통한 업종 확장




기존 트로트 가수들의 주요 타겟은 국내 4060세대지만,


트랜디한 방송 콘텐츠 (ex) 흑백 요리사)와의 협업을 통해


기획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로 인해 협소했던 국내 타겟 및 PPL 업종에 대한


고충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타겟 유형특징소구 포인트
2030 여성뷰티/패션 관심 많고 SNS 민감스타일링, 일상 속 사용컷
남성 소비자테크, 스포츠, 푸드 등 관심실용성, 기능성 강조
가족/중장년층건강, 신뢰 기반 소비연예인의 신뢰 이미지 활용








3) 업무 프로세스 및 제공 서비




* 서비스 소개서 희망하시는 분들은


하기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전달드리겠습니다




[컨택 정보]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업무 프로세스는 크게 5가지로 나눴고,


짧게는 3주, 길게는 1개월 간의 프로젝트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이어, 제공 서비스는


롱폼 1건 + 숏폼 3건 + 2차 활용(3개월) 내용입니다


(2차 활용 및 상세 내용은 계약서 작성 전, 논의 후 진행)











4. 레퍼런스 및 25년 9월 프로모션




[주요 레퍼런스 진행 현황]




1) 뷰티/미용


- 클리오 (선크림)


- 가히 (샴푸)




2) 디지털/가전 , 생활/건강


- 리브이셀(뷰티 디바이스)


- 힐링미(안마의자)




3) 식품


- 그레인온 (파로, 효소)


- 주영엔에스 (건강식품)


- 비에날씬 (건강식품)




(위 진행 사례 및 9월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문의를 통해 서비스 소개서 전달드리겠습니다)









막연하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연예인 브랜디드 PPL,


타겟에 맞는 업종 위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내선번호 : 02-6049-4636
  2.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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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트 : 해야하는 일이지만, 계속 미루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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