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광고, 모비온과 AND에 대하여

석혜미 마케터
2025-09-15
조회수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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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2-2 석헤미 대리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광고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란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다양한 웹사이트 광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광고로,
배너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사를 활용해 각 매체사들과 제휴를 맺은 언론사나 웹사이트에 노출시키는 고아고 형태입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매체 종류는
구글GDN, 모비온, ADN, 크리테오 등이 있습니다.
ADN과 모비온의 차이는
많은 제휴 사이트 보유로 폭넓은 개제 지면을 가져 노출량과 적은 CPC로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고
고객행도 분석, 패턴 파악으로 유저 세분화로 정교한 타겟팅 가능
ADN특징
-네트워크 광고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둘다 집행 가능
*온사이트 광고란 사이트 방문이력 상품 열람이력 등 모든 행동 이력을 분석하는 "개인 맞춤 타겟팅"을 하는 광고 상품
-메인패널, 상품패널, 메시지패널, 클로징패널, 헬프봇 등 상품 전환에 효과적
ADN 장점
-다양한 웹상의 지면 노출이 가능, 자사사이트로 유입된 고객 전환 최적화
-국내 언론사, 버티컬, 블로그, 커뮤니티 등 주요 지면에 노출
-타겟팅: 키워트, 리타겟팅, 전환 타겟팅 등 가능
모비온 특징
*이커머스 업종의 상품 전환을 위해 효과적임
-이커머스 업종의 상품 전환을 위해 효과적임
-성향 매치 시스템을 통해 경쟁의 모수 끌어다 씀
-브랜딩 구축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쟁사 고객에게 노출 브랜딩
모비온 장점
-유사 키워드 매칭
-AI 빅테이터 기반 매칭
-리타겟팅
즉, 내용을 정리하면
ADN은 사이트 유입 후 전환율, 모비온은 경쟁사 고객 공략과 신규 유입 확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 와 매출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 배너광고 플랫폼,
모비온은 방대한 제휴 매체와 경쟁사·관심사 정밀 타겟팅을 강점으로, 신규 고객 유입과 이커머스 매출 확대에 특화된 네트워크 배너 광고 플랫폼입니다.
이상 모비온과 ADN에 대해 알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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