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브랜드 스토리텔링, 어떻게 해야할까?

최원기 마케터
2025-09-18
조회수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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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입니다.
오늘은 비교적 대표님들께서 생소하실만한 광고 매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타불라와 데이블 배너 광고인데요. 이 두 광고가 어떤 유형의 광고인지 그리고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 한 번 알아보러 가시죠.
타불라
타불라는 전 세계 10,000갸 이상의 미디어와 제휴되어 있는 콘텐츠 추천 기반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입니다.
뉴스 기사 하단과 같은 곳에서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혹은 "더 읽어볼 만한 기사"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타겟팅의 경울 지역,성별,연령 뿐만 아니라 관심사 기반 타겟팅고 가능하며 리타겟팅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으며
과금방식은 CPC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집행 최소 예산은 월 100만원 부터는 가능하며 실제 단가는 업종에 따라 클릭당 100~400원대에 형성되고 있습니다.
▶ 장점
-자연스러운 노출
-다양한 노출지면
-합리적인 비용
타불라 광고는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혹은 "더 읽어볼 만한 기사"의 형태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 하여금 광고보다 콘텐츠 소비로
느끼게 하여 거부감 없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 많은 글로벌 매체와 제휴되어있기 때문에 확장성 역시도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과금방식이 CPC이기 때문에 비교적 합리적인 단가로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광고 소재 제작 과정에서 낚시성 문구를 너무 남발하는 것은 오히려 브랜드의 이미지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지양해주셔야하고
즉각적인 전환보다는 중장기적인 측면에 적합한 매체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인지해주셔야 합니다.
▶ 광고 집행 팁
타불라 광고 집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소재인데요. 얼마나 소비자들의 클릭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가 광고의 성과를 좌지우지합니다.
때문에 썸네일과 헤드라인 작성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썸네일과 문구를 5개 이상 등록하여 자동 조합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홍보문구의 경우에는 썸네일에 비해 제작하는데 드는 리소스가 적기 때문에 이에 대한 A/B테스트를 많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적합 광고주
타불라 광고는 즉각적인 구매 전환 보다는 정보소비 → 전환 의 흐름을 따르기 때문에 즉각적인 구매 전환이 발생해야하는 저관여 제품을 판매하는 광고주님들께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비교적 중장기적인 측면에 적합한 매체이기 때문에 브랜드와 제품에 이야기가 있어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광고주 혹은 콘텐츠 기반 마케팅을 활용하는
광고주에게 매우 적합한 매체입니다. 정보성 콘텐츠 → 구매로 흐름이 이어지는 제품인 건강식품, 재무/보험상담, 미용 시술과 같은 상품을 대표적인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데이블
데이블 배너광고도 타불라와 비슷한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입니다. 다만 타불라가 해외 매체와의 제휴에 강점이 있다면 데이블은 좀 더 국내 매체와의 모바일 최적화에 강점이 있습니다.
주요 제휴 매체로는 네이버, 조선일보, 중앙 일보와 같은 매체가 있으며 네이티브 광고와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데이블 역시도 기사 콘텐츠처럼 보이는 네이티브 광고와 일반적인 배너광고 모두 운영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장점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
브랜드 신뢰도 향상
개인화 추천 서비스 활용 가능
사실 데이블의 장점도 역시 타불라의 장점과 비슷한 경향이 있는데요. 타불라와 같이 네이티브 형식의 광고이다보니 사용자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참여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스토리를 네이티브 광고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신뢰도를 향상하는데 수월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화 추천 서비스 활용이 가능한데요.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여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고 체류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광고 집행 팁
데이블 역시 이미지와 텍스트의 매칭이 중요한데요. 감정을 자극하고 궁금증을 유도하는 헤드라인을 작성하여
소비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사형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모바일에서 강점이 있는 매체인 만큼 모바일 최적화가 필수적입니다.
▶ 적합 광고주
기사형, 스토리텔링에 강점이 있는 상품을 취급하는 콘텐츠 마케팅 기반 광고주에게 적합한 매체이며 건강식품, 의료, 교육 등 국내 타겟이 명확한 광고주에게 추천드립니다.
또한 모바일 중심의 고객층을 노리는 광고주에게는 매우 적합한 매체이기 때문에 이러한 광고주분들은 꼭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타불라와 데이블 배너 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두 광고 모두 기사와 같은 콘텐츠 형태의 네이티브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클릭을 이끌고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여 브랜드 신뢰도를 올리고 전환을 유도하는 매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두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신 광고주님들은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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