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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뷰티 업종 마케팅 채널 분석 및 공략입니다!
* 뷰티 광고, 왜 돈 낭비만 할까? *
가장 큰 문제는 우리 브랜드에 대한 이해 없이 유행만 따라가는 것과
모든 채널에 똑같은 메시지를, 똑같은 방식으로 던진다는 것입니다.
뷰티 제품은 경험이 중요한데, 채널별 유저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괄적인 전략으로는
좋은 성과를 내기가 어렵게 됩니다.
* 뷰티 업종 – 효율 채널 정리 *
1. 메타 파트너십 광고
<파트너십 광고 예시>
인플루언서 계정 또는 입점사 계정으로 협업 콘텐츠를 올리고,
브랜드가 광고비를 집행하여 광고로 송출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 장점
º 신뢰도 상승: 소비자들은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통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게 됩니다.
º 새로운 타겟 확장: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는 물론, 유사 관심사 잠재 고객에게까지 광고가 도달합니다.
º 데이터 활용: 콘텐츠 반응 데이터를 광고 집행에 활용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틱톡
틱톡은 시각적인 몰입도와 트렌드, 바이럴 파워로 뷰티 제품에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전략
º 광고 지면: 인피드 광고 등 틱톡의 다양한 광고 상품을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노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º 인플루언서 협업: 제품의 특징을 살린 챌린지, 꿀팁 영상 등을 통한 바이럴 확산이 용이합니다.
º 시각적 소재 활용: 시각적인 몰입도가 높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제품의 제형, 색감 등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이 가능합니다.
3. 협찬/바이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단순한 협찬이 아닌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 전략
º 인플루언서 선택: 팔로워 수가 많은 것보다, 우리 브랜드 타겟층 및 톤앤매너가 잘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º 할인/프로모션 기획: 인플루언서 전용 할인/프로모션 혜택을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시너지
메타 파트너십 광고와 연계하여 인플루언서 콘텐츠의 파급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뷰티 광고의 찐 효율을 찾는 핵심은,
우리 브랜드와 제품을 가장 잘 이해하고, 타겟 고객이 어느 채널에서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받아들이고
구매 결정을 하는지를 끊임없이 분석하고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뷰티 업종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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