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글로벌 퍼포먼스본부 ★9월 본부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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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진 마케터
2025-09-25

조회수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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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박가진입니다!


저희 퍼포먼스 본부에서는 매월 본부활동을 통해,

마케터들의 다양한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월 본부활동에서 진행한 성공사례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말씀드릴 업종은 총 3개의 업종이며,

해당 업종에 대한 운영 내용과 전략에 대해서도 공유 드리겠습니다!


1. 반려동물 장난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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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는, 장난감을 주력제품으로 판매 중인 반려동물 업종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네이버와 메타로 광고를 집행 중이었으며, 예산은 약 500만원으로 진행 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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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개선점의 경우 해당 이미지처럼,

1. 클릭은 발생하였지만 전환은 발생하지 않는 저효율 키워드 제외 처리

2. 소구점 발굴을 통한 그룹 확장

3. 품질지수 관리

4. 노출지면을 확보하기 위한 애드부스트 캠페인 활용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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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해당 업종 마케터님께서는

정확한 문제점 분석을 통한 성과 개선을 통해 현재도 운영 중에 계십니다.


마케터님께서 주신 질문입니다!

<질문>

애드부스트 진행 후 쇼핑검색 전환이 감소했습니다.

이는 지면 중복 노출로 인한 매출 잠식으로 볼 수 있을까요?

<답변>

네, 애드부스트와 쇼핑검색은 지면 노출이 가능하며, 성과 측정 데이터 또한 중복으로 집계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특정 제품 선택이 불가하므로,

쇼핑검색과 애드부스트를 병행할 경우 효율적인 예산 분배를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반려동물 배변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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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배변패드를 판매하는 반려동물 업종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네이버, 메타 월예산 650만원으로 진행 중이며, 운영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1. 디바이스 분리 및 제외 키워드 설정

2. 키워드별 효율 파악 및 광고그룹 다각화

- 메타 

1. 기존 메타 광고 미운영으로 인한 노출 및 소재 예시 전달

2. 트래픽 캠페인 CPC 단가 감액을 위한 전략 및 전환 캠페인 병행 운영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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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운영내용을 바탕으로, 마케터님께서는 ROAS 140% 증대로 성과를 개선하였습니다.


마케터님께서 주신 질문입니다!

<질문>

애견 용품 업종에서 현재 준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매출 볼륨 확대를 위한 전략은 무엇일까요?

<답변>

만약 목표 KPI가 ROAS가 아닌 매출 볼륨 증대라면, 다음과 같은 전략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키워드 확장을 통한 신규 고객 유입 및 발굴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배변 패드와 같은 제품의 경우 ‘대형견 배변 패드’, ’소형견 배변 패드’처럼

사이즈별로 세분화된 키워드가 존재하므로,

이러한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확장 운영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3. 뷰티/헤어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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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남성 타겟  헤어제품을 판매하는 업종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네이버 단일로만 집행 중이며 월예산은 15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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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워링크에서 자사명 포함/제외 그룹핑 진행

2. 쇼핑검색에서 전환 키워드 확인 및 확장 캠페인 세팅

3. 각 상품별 평점 및 제품 장점과 같은 소구점들을 확장소재로 활용

4. GFA 리타겟팅을 통한 구매 데이터 개선

문제점 및 개선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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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마케터분은 정확한 문제점 분석과 개선을 통해

광고주가 목표하는 KPI에 맞춰 성공 사례를 이끌어내었습니다. 


이렇게 퍼포먼스본부 9월 활동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저희 본부는 광고주와 함께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 바랍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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