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광고 그룹 설정 -핵심 타게팅 파트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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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빈 마케터
2025-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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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영빈 마케터 입니다

GFA 광고 그룹 설정의 두 번째 시간, 

오늘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이자 가장 중요한 파트타게팅 설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타게팅을 얼마나 정교하게 하느냐에 따라 광고 효율이 크게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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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게팅 유형 선택: 오디언스 vs. 컨텍스트

광고 그룹에서 타게팅 유형은 한 번 설정하면 수정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물론 새로 그룹을 생성하면되긴합니다만)

<구분><작동 방식><활용 예시><특징>
오디언스 타게팅 (권장)사용자의 행동 데이터 (검색, 클릭, 구매)나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한 고객에게 노출'육아용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한
30대 여성에게 광고 노출
대부분의 GFA 광고에서 활용하는 방식

컨텍스트 타게팅

광고가 게재되는 콘텐츠의 주제/문맥을 기준으로 노출


'인테리어 관련 카페/블로그'에 가구 광고 노출

특정 지면/상황을 노릴 때 유용

인사이트: GFA의 강점은 네이버의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입니다.
초기에는 대다수의 광고주가 오디언스 타게팅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찾아 나섭니다.


2. 오디언스 타게팅: 4가지 핵심 옵션 (데모그래픽 & 디바이스)

오디언스 타게팅은 네 가지 옵션으로 구성되며,
필요한 경우 모두 생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Meta) 광고와 달리 GFA에서 논타겟으로 완전히 풀어버리면 타겟이 너무 넓어져 효율을 잡기 어려울 수 있으니,

최소한의 타겟팅은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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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모그래픽 타겟 (Demo Target)

광고를 볼 사람의 기본 인구통계 정보를 설정합니다.

성별, 연령, 지역: 기본 설정값입니다.

확장 데모: 특히 아동용 제품을 파는 우리 사례 **('아동 책상' 홍보)**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특정 자녀 연령대의 부모를 타게팅 할 수 있어, 육아 관련 제품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3040 어머니 + 확장 데모 '자녀 연령 3~7세' 등을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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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

광고가 어디서, 어떤 기기로 노출될지 결정합니다.

디바이스 (기기): PC, 모바일 (안드로이드/iOS)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 주 타겟이 모바일을 많이 사용한다면 모바일에 집중)

게재 위치 설정: 네이버 메인, 검색 결과, 뉴스 콘텐츠,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팁: 각 게재 위치가 어떤 영역을 의미하는지 궁금하다면,
설정 화면의 느낌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노출 영역 안내'**를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광고가 노출될 지면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광고 그룹 타게팅의 심화 단계인 **'잠재고객'**과 '관심사/구매의도' 타게팅,
그리고 소재 노출 전략까지 다루겠습니다!
GFA의 진정한 힘을 발휘하는 단계이니 놓치지 마세요!

오늘 글에서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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