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예산 설정 전략: CBO vs. ABO, 무엇이 다를까요?
메타 광고의 예산은 크게 두 군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캠페인 레벨(C)에서 할지, 광고 그룹 레벨(A)에서 할지! 이것을 CBO와 ABO라고 부른답니다.
🌟 CBO (Campaign Budget Optimization) - 캠페인 예산 최적화
특징
하루에 사용하실 총 예산을 캠페인 레벨에 딱 하나만 설정합니다.
작동 방식
메타의 인공지능(AI)이 캠페인 안에 있는 여러 광고 그룹들 중에서
성과(클릭, 구매 등)가 가장 잘 나오는 곳에 예산을 자동으로 몰아주는 방식입니다.
언제 좋을까요?
- 새로운 광고 그룹을 만들었을 때, AI가 알아서 테스트하고 좋은 곳에 예산을 집중시키길 원하실 때.
- 성과가 검증된 캠페인을 돌릴 때 (가장 효율적입니다!).
🌟 ABO (Ad Set Budget Optimization) - 광고 그룹 예산 최적화
특징
각 광고 그룹마다 예산을 개별적으로 설정합니다.
작동 방식
설정하신 예산만큼만 각 광고 그룹이 사용합니다. 성과가 안 좋아도 정해진 예산은 다 소진하게 됩니다.
언제 좋을까요?
- 특정 예산을 특정 타겟에 꼭 쓰고 싶으실 때.
캠페인 목표와 예산 전략을 정하셨으니, 이제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는 핵심 공간인
광고 그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메타 광고의 성공은 이 광고 그룹을 얼마나 전략적으로 나누느냐에 달려 있거든요.
2. 광고 그룹에서 다룰 수 있는 것들
광고 그룹(Ad Set)
광고가 '누구에게, 언제, 어떻게' 보일지를 결정하는 컨트롤 타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다음 요소들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타겟 (Targeting)
광고를 볼 사람들을 정의합니다. (지역, 연령, 성별, 관심사, 행동, 맞춤 타겟 등)
노출 위치 (Placement)
광고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토리, 릴스, 피드 등 어디에 노출될지 결정합니다.
예산 및 일정
(ABO의 경우) 이 광고 그룹이 사용할 예산과 광고를 시작하고 끝낼 날짜를 설정합니다.
메타 광고를 할 때 여러 광고 그룹으로 분리하여 세팅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메타 AI는 하나의 광고 그룹 안에서만 최적화를 시도하기 때문이죠.
잘게 쪼개야 성과를 비교하고 효율이 좋은 곳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핵심 Point!
메타 AI에게 "이 광고 그룹은 20대 여성에게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구매를 유도할 거야" 처럼
명확한 미션을 주셔야 AI가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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