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meta 광고 필승 전략 가이드 e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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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수 마케터
2025-09-28

조회수 :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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녕~ 하세요~
오늘은 트렌드에 민감한 가방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메타(Meta) 광고 필승 전략을 들고 왔어요.

총 3가지 단계로 설명을 드릴텐데요!
오늘은 소재에 대한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Catalogues, Magazines, fashion, layouts, editorial.jpg


예쁜 가방을 아무리 잘 만들어도, '딱 맞는 고객'의 눈에 띄지 않으면 소용없겠죠?
메타 광고를 통해 잠재 고객을 사로잡고 구매로 연결하는
3단계 전략을 지금부터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시선을 사로잡는 소재 전략: 가방은 '감성'으로 팔아야 합니다!

패션 제품인 가방은 단순히 '제품 스펙'만으로는 팔기 어려워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감성에 스며들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 소재 종류별 활용 비법

ㄱ. 동영상 (릴스/스토리)

"착용감 & 움직임" 강조! 모델이 가방을 메고 걷거나,
소지품을 넣는 모습, 소재의 질감이 느껴지는 클로즈업 샷 등을
15초 내외로 빠르게 보여주세요.

*모바일에서 스크롤을 멈추게 하는 최고의 무기입니다.
가방의 '실제 느낌'을 가장 잘 전달해요.

ㄴ.  컬렉션 광고

"미니 쇼핑몰" 경험 제공! 메인 동영상 아래에 여러 가방 썸네일을 배치하여,
고객이 광고 하나로 다양한 제품을 둘러볼 수 있게 하세요.

고객이 관심 있는 제품을 즉시 탐색하게 하여
이탈률을 줄이고 구매 전환을 빠르게 유도합니다.

ㄷ. 슬라이드 광고 (캐러셀)

"T.P.O.별 스타일링" 제안! 
1번: 출근룩, 2번: 주말 데이트룩, 3번: 여행룩 등 가방 하나를 다양한 상황에 맞춰 보여주세요.

여러 형태의 소재를 다양한 목적에 맞게 보여준다면
후킹되는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늘리는 전략을
다양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소재에 대한 설명을 드렸으니 다음 글에서는
타겟과 예산에 대해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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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퍼포먼스 2본부 2팀 김상수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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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만이 성과 개선의 첫 단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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