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meta 광고 필승 전략 가이드 ep.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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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수 마케터
2025-09-28

조회수 :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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녕~ 하세요~
지난 글에서는 패션업종(가방) 쇼핑몰에서
어떤 소재를 활용하여 구매전환율을 늘리는 전략을 가져가야 할지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오늘은 타겟팅 전략에 대하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PLEATSMAMA 투웨이쇼퍼백 추자퍼플.jpg

1. '고민의 순간'을 놓치지 않는 정교한 퍼널 설계


패션 업종의 구매 과정은 보통
인지 → 비교 → 장바구니 → 구매의 단계를 거칩니다.
이 과정에 맞춰 타겟을 세분화하고 광고 예산을 집중해야 합니다.

3단계 고객 여정 세분화

ㄱ. 탐색 (인지 및 유입)
트래픽 / 인지도

핵심 타겟
'가죽', '디자이너 백', '특정 브랜드' 등 가방 관련 관심사를 가진 광범위한 잠재 고객

메시지
우리 브랜드의 철학이나 새로운 트렌드를 소개하는 감성 콘텐츠.
일단 쇼핑몰로 방문하게 유도합니다.

ㄴ. 고려 (구매 유도)
전환 (판매)

유사 타겟
기존 최종 구매 고객 또는 장바구니 담기 고객과 유사한 성향을 가진 새로운 고객

메시지
베스트셀러 랭킹 또는 기간 한정 혜택 등
매력적인 구매 동기를 제공하여 첫 구매를 유도합니다.

ㄷ. 결정 (재구매/리타겟팅)
전환 (판매)

맞춤 타겟
장바구니 담기 후 이탈 고객, 상세페이지 5회 이상 방문 고객 등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

메시지
"놓치지 마세요!", "장바구니 상품 할인 쿠폰"
즉각적인 구매 결정을 위한 강력한 유인책을 사용합니다.

*핵심 리타겟팅
가방 쇼핑몰에서는 특히 다이내믹 카탈로그 광고가 리타겟팅에서 빛을 발합니다.
고객이 봤던 그 가방을 정확히 광고로 다시 보여주어,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의 결심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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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한다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2본부 2팀 김상수 AE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명확한 분석으로
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만이 성과 개선의 첫 단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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