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런칭 전략 #3. 보여주지 않으면 모른다.
마케터 이미지
지재민 마케터
2025-09-29

조회수 : 4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지재민 입니다.

오늘은 신규 브랜드/ 신제품 런칭 시 가장 원초적인 단계!
(사실 이 전략 컨텐츠 가장 처음에 업로드했어야 맞았을것 같았던..ㅎ)

인지도와 관심을 빠르게 끌어올려야 하는게 가장 필요하죠!

당장의 매출보다 내 브랜드를 알리고
브랜드 키워드로도 검색 및 유입량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하는 전략,
바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입니다.

지난번 게시글에서 네트워크 배너광고가 무엇인지,
그리고 ADN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있는지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이 ADN 매체의 특징을 한번 더 설명드리고, 
ADN으로 가능한 타게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DN(AcrossADN) 특징

  •    대규모 매체 네트워크 보유

    • ADN은 여러 웹사이트, 모바일 앱, 언론사 매체에 동시에 광고를 노출시켜 줍니다.

    • 브랜드 인지도를 짧은 기간에 폭넓게 확산시킬 수 있음.

  •    타깃팅 가능

    •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조건으로 세분화해 도달.

    • “우리 제품에 관심 있을 가능성이 높은 집단”에게 집중 노출 가능.

  •    비용 효율성

    • 디스플레이·배너 광고처럼 보이지만, CPM(노출 단가), CPC(클릭 단가) 기반으로 집행 가능.

    • 대규모 노출 대비 저비용 구조 → 런칭 초기 예산에 유리.

  •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강점

    • 신규 브랜드는 검색 광고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 ADN은 아직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잠재고객에게 “처음 접점”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잘합니다.

  •    리타겟팅 연계 가능

    • ADN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을 이후 "리마케팅(SNS, DA, 구글 등)"으로 다시 타겟팅할 수 있음.

    • 브랜드 퍼널(인지 → 관심 → 전환)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어요.


  •  ADN(AcrossADN) 타겟팅

  • 리타겟팅

    • ADN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을 이후 "리마케팅(SNS, DA, 구글 등)"으로 다시 타겟팅 가능

    • 광고주 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유저 대상으로 광고를 다시 노출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많이 활용 

       키워드 타겟팅
    • 사용자가 최근에 검색한 키워드와 매칭되는 광고 노출

    • 내 브랜드의 업종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하는 고객에게 타겟팅

       DMP 타겟팅
    • 유저 데이터를 분석/가공하여 생성된 세그먼트에 광고 노출

    • ADN, SKP,롯데,로플랫의 DB에서방문이력, 구매이력, 결제이력, 영화 예매 정보 등의 다양한 데이터 활용

    • SK에서 제공하는 Tmap데이터나 로플랫 데이터를 통해 정밀한 지역기반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

       고관여 동종업계 타겟팅
    • 동일한 업종의 사이트에 방문한 고관여 유저 대상으로 광고 노출

  •    지역 타겟팅
    • IP 기반 위치(시/군/구/동), 오프라인 방문 장소 및 날씨까지 타게팅하여 광고 노출

       전환 잠재
    • 동일 카테고리 광고주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구매 이력이 있는 유저에게 광고 노출

  •    행동 분석
    • 장바구니 도달 유저, 신규 유저, 특정 페 이지 도달 유저 등을 대상으로 광고 노출

  •    앱 프로파일링 타겟팅
    • 비식별 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쟁사 앱을 설치한 유저 대상으로 광고 노출 




  • ADN을 이용해 정밀한 타겟팅으로 많은 유저에게 노출하고
    많이 노출됨에 따라 브랜드의 인지도가 상승하는건 당연하지만
    문제는 단순 노출이 아니라 실질적인 전환으로 어떻게 이어지느냐도 고민일텐데요

    저는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되는 지면을 파악하고 
    전환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A/B 테스트르 진행하여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유지하고 있습니다.

    ADN 매체를 통한 광고 관리,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연락주세요 :)

    대표님의 사업 성장과 함께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잘 알리는 광고? 잘 아는 마케터에게!

    돈만 쓰고 효과없는 광고, 이제 그만하고 싶으시죠?
    지긋지긋한 광고 전화, 이제 그만 받고 싶으시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 기반 전문 마케터,
    지재민 마케터가 그 고민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대표님의 사업 성장이 곧 저의 성장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