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에서 GFA 효율이 안난다면? 답은 oooo입니다!

박현지 마케터
2025-09-30
조회수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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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식품업종에선 보통 GFA를 많이 이용하시죠? 운영시 ROAS 100%도 안 나온다고 말씀 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초기 집행 단계이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나 리뷰, 노출도에 따라 사실 효율이 나오기 쉽지않은 상황이실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지금 진행하는 방향에서 보다 더 효율을 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운영 전략' 입니다! 어떻게 GFA를 운영해야할지 가닥이 안 잡혀서 일단 등록만 해두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효율이 나오지않는다 라고 말씀을 많이 해주십니다. 하지만 다수의 운영 경험과 성공 사례를 만들어간 마케터는 다릅니다.
실제적으로 성과를낸 성공 경험이 있는 마케터가 사용하는 운영 전략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상담신청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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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저의 실제 사례를 통해, 어떤식으로 GFA내 세팅을 테스트를 하고 운영했는지 기본적인 공통 전략 한번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타겟팅 전략: MAT, 웹사이트, 스토어 등등 다양하게 있지만 너무 타겟군을 좁히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아래엔 기본적으로 테스트 하기 좋은 타겟이며, 한번 여러가지로 테스트 운영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관심사 타겟: 기본적으로 식품에 관련된 타겟을 포함하며 상품에따라 나뉘게 됩니다.
- 다이어트/헬스케어 → 건강내 운동/피트니스
- 육아/가정 → 이유식, 간식, 친환경 먹거리
- 여행 → 밀키트, 간편조리식
- 장바구니·상품조회 기반 맞춤 메세지 소재, 예: “어제 본 그 상품, 오늘만 무료배송”
- 매체 지면도 일반 타겟과 분리하여 운영이 필요합니다.
ⓑ프로모션 활용
- 무료배송, 1+1, 시즌 기획전 (추석 선물세트, 다이어트 특가)
ⓒ이미지
- 실제 먹는 장면(식욕 자극) + 깔끔한 패키지 컷
- 되도록 채도가 높고 붉은 색감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gfa는 소재 가이드가 타 매체에 비해 깐깐한 편이라 라이브 기간을 넉넉히 두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소재 전략
- 식품은 기본적으로 ctr이 좋은 업종 중 하나라, 1%미만의 소재는 OFF 하시고, 아래의 전략대로 소재를 수정해서 a/b 테스트 진행이 필수입니다.
ⓐ USP(차별 포인트) 강조
- 신선도: “오늘 수확, 내일 배송”
- 간편성: “3분 완성, 전자레인지 OK”
- 할인프로모션: "단 이틀간, 49,000 > 29,000"
- 간편성: “3분 완성, 전자레인지 OK”
- 할인프로모션: "단 이틀간, 49,000 > 29,000"
ⓑ프로모션 활용
- 무료배송, 1+1, 시즌 기획전 (추석 선물세트, 다이어트 특가)
ⓒ이미지
- 실제 먹는 장면(식욕 자극) + 깔끔한 패키지 컷
- 되도록 채도가 높고 붉은 색감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인사이트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더 다채롭고 유익한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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