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GFA 성과 좋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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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은경 마케터
2025-10-02

조회수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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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컨설팅5팀 임은경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성과 좋은 캠페인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우 이미 많은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기에, 단일로 진행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검색광고와 더불어 매출 증대를 위해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매체가 바로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입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CPC 입찰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타겟팅을 좁힐수록 단가가 올라가는 구조이기에, 초기에는 성별, 연령 등 넓은 타겟으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후 캠페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사 및 구매의도 등 정교한 타겟팅을 더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광고를 집행할 때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매체/캠페인을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검색광고를 통한 트래픽 확보, 성과형 광고를 통한 매출 전환까지 가져오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제부터 매출을 견인할 수 있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추천드리겠습니다!


✅ 애드부스트 캠페인
- 네이버쇼핑/스토어 생태계에 최적화된 캠페인
장점 : 플러스스토어(AI 추천 지면) 외 네이버 곳곳의 상단 영역 노출 - 구매 직전 단계 고객에게 추천되어 노출됨
단점 : 상세한 광고 컨트롤 불가능 (브랜드 키워드 제외 불가, 예산 조정만 가능해 개별 입찰가 조정 불가), 상세 리포트 제공되지 않음

✅ 카탈로그 캠페인
- 내 제품에 반응한 고객의 구매 전환을 극대화 >> 스스 내 판매중인 제품을 카탈로그 형식으로 보여줌
- 사이트 내 제품에 반응한 사용자를 타겟으로 광고 노출 > 반응할만한 제품을 카탈로그 앞단에 노출 >> 구매 전환율 높음
장점 : 높은 전환율, 반응 기반 AI 노출
단점 : 낮은 노출량 & 트래킹 한계 

✅ 쇼핑프로모션 캠페인
- 혜택/프로모션 소식이 있을 경우, 홍보하며 방문이나 전환 행동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유도
- N 쇼핑탭 노출 > 스토어 내 진행중인 고객 혜택을 강조할 수 있음
장점 : 쇼핑 탭 내 노출, 알림받기 타겟 + 잠재고객 타겟에게 노출
단점 : 낮은 노출량, 다양한 이미지 표현 제약, 카피 정렬 미흡함
* 알림받기 타겟 Only로 진행하는 경우, 도달이 더딜 수 있어 5천명 이상 최소 운영 추천

✅ 전환 캠페인
- 사용자 전환 행동 최대화 목적 | 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 등 전환 액션 최대화 
장점 : 안정적 운영, 노출지면 및 입찰가 설정 가능, 기본 타겟팅 외 관심사/구매의도 타겟팅 가능
단점 : 학습기간 필요, 소재 제작 필요
* 라이브 초반 성과가 저조하더라도 학습기간을 두고 진행 필요,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조정은 지양(상품변경/과도한 예산 변경 등)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성과 좋은 캠페인 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퍼포먼스3본부 5팀 임은경에게 문의해주세요!
빠르고 자세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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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부터 광고 운영까지, 브랜드에 FIT한 임은경AE

브랜드의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는 마케터, 데이터까지 확실하게!

갈수록 치열해지는 온라인광고,
브랜드 상황에 맞는 맞춤 전략을 통한 광고를 집행해야합니다.

DETAIL한 전략으로 매출의 SCALE을 만들어내겠습니다!
업종&예산&상황에 얽매이지 않고, 
맞춤 전략을 제안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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