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배너광고의 모든것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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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은경 마케터
2025-10-13

조회수 :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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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3본부 5팀 임은경입니다!
오늘은 토스 배광고의 특징과 광고 상품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의 누적 가입자는 3,000만명을 돌파하였고, MAU 2,480만명입니다. 국민 슈퍼앱으로 불리는 토스가 최근 광고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2022년 처음 광고 시장에 발을 들인 이후, 불과 몇 년 만에 전년대비 134%의 성장을 기록하였고, 다양한 산업군에서 토스 캠페인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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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하루 평균 10회 이상 앱을 열고, 월 150분 이상을 사용하는 등 충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생활 전반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는 점에서, 토스 광고는 메시지 노출에 유리한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비와 연령대 또한 비교적 균등하게 분포하고 있어, 특정 타겟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대에게 도달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의 누적 카드 등록 수는 9,700만건, 계좌 등록은 2억 5천만건이라는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실제 구매 내역, 빈도, 금액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단순 클릭/노출이 아니라 실제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춘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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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행동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겨냥한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실질적인 구매 전환으로 유도하기 좋습니다.



토스 광고는 크게 배너광고와 리워드 광고, 2가지로 구분됩니다.

배너광고는 일 평균 1.4억회 노출, 리워드광고는 2,300만번의 클릭 PV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체 DAU 대비 광고 노출 비율이 85%에 달해, 집행 효과 면에서 확실한 강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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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배너 광고는 방대한 트래픽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노출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순 많은 유저에게 보이는 것이 아닌, 유저의 행동 패턴을 고려한 위치에 지면이 배치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노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빠른 인지도 확보를 원하는 전 업종에 적합하며, 특히 각 지면과 연관성이 높은 쇼핑, 금율, 생활서비스 업종에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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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하루동안 토스 앱 내 각 지면에서 어떤 광고에 노출이 되고, 행동으로 이어지는지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아침 : 홈, 송금 지면에서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 상단 퍼널 단계에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
점심 : 결제, 해택 지면에서 관련 정보/프로모션 확인 > 유저 관심 및 고려 유도
저녁 : 혜택 탭에서 이벤트 참여/앱 내 행동 유도 > 하단 퍼널에서 실제 전환으로 연결

이러한 토스 광고의 구조가 의미하는 바는, 유저 여정 전체에서 브랜드 경험 및 전환을 동시에 강화함으로써 풀 퍼널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매체라는 뜻입니다.



오늘은 토스 배광고의 특징과 광고 상품 종류 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퍼포먼스3본부 5팀 임은경에게 문의해주세요!
빠르고 자세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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